단기속성 승진병법 - 승진, 직장인의 피할 수 없는 승부
박홍진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승진 직장인의 항상 하고싶은 욕망 이다 글로벌사태로 인한 경기침체로 이제는 직장에서 살아남기가 점점 힘들어지고 있다

사회초년병시절 직장생활 몇년이면 과장 부장 뭐이런것으로 연수만 차면 되겟지 하면서 꿈에 부풀었지만 이제는 현실의 나이를 먹다보니 윗상사 눈치 보기, 아래직원에게 밀리지 않을까 조바심 ,정리해고의 두려움들로 승진에 대한 꿈을 접어버렷는데

힘들수록 더 위험스럽게 도전 하고 공부하라는 이책을 보면서 힘을 냈다

실력도 중요하지만 평소의 인맥관리에 따른 노력도 하나의 실력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이제부터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과거에는 샐러리맨도 시스템에 적응하느냐 못 하느냐가 관건이었다면, 지금은 어떤 조직에 속해 있느냐와 상관없이 스스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사람이냐 아니냐로 가치를 평가받죠.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면 평사원이 사장보다 더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는 시대가 온 것입니다"

얼마전 어떤 인터뷰에서 이어령 교수가 하신말씀을 보고 더욱더 우리 샐러리맨들의 위치가 점점어려워 지고 있다는 생각을 하던차 이책을 보게 되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승진비법을 보면서 내 자신의 가치창출을 하면서 주위에 동료들에게 도움도 받고 협력해나간다면 더좋은 결과가 나올수있다는 것두 알게되었다 전에는 항상 동료를  좀 우습게 본 경향이 있었는데 시간이 지나면 사람들의 가치는 때와 장소에 따라 달라질수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주위사람들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다

승진이 우리 직장인들의 화두가 된지 오래지만 다들 암암리에 난 못할거야 라는 자괴감에 빠져실천을 못햇던것같다

앞으로는 정진하고 공부하고 노력과 실천을 통해 열심히 해야겟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