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일에 마감시간을 정하라 - 일의 능률을 10개 높이는 데드라인 업무술
요시코시 코이치로 지음, 정정일 옮김 / 원앤원북스 / 2008년 12월
평점 :
절판



일본인들은 대체적으로 시간에 철처한것일까 ? 남의시간도 소중히 생각하고 시간이나 메모 인생에서의 자기관리책은 일본인 저자가 유난히 많은것 같다

전요즘 일에 데드라인 안정하고 일해서 이번주말 넘 힘들었어요 토요일 부터 일요일 까지 집에 못들어가고 삼실에서 새우잠을 자면서 업무를 하고 있답니다 . 사실 기간을 촉박하게 준것도 아닌데 시간이 널널 할때는 딴짓만 하다가 마감이 코앞에 닥쳐서 큰일났다고 동분서주 하다가 날밤을 새곤한답니다. 학교 때부터 해왓던 습관이 잘고쳐지지 않네요

저두 항상연초에는 업무일지 비슷하게 아침에오면 오늘 할일을 적는데 몇칠지나면 흐지부지되네요

이책에서는 글로 꼭 안남기더라도 아침에 책상에 앉아서 몇분이라도 정리한다거나 모든사람의 방식을 따르는 일반적인것이 아니라

자기의 주관과 개성대로 하면 그것이 개인에게 가장 나은 방법이란 애기를 해서 맘에 듭니다

항상 컴퓨터책을 보면 무작정 따라하기 이런시리즈들이 있잔아요 컴퓨터 프로그램을 배우는데 도움은 되지만 습관이나 생활패턴은 누구르 따라 하기보다는 나자신의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햇어요

습관적인 야근을 꼬집어줘서 저두 또는 주위사람들이 많이 그런다는 것을 느꼇어요

시간이 부족한것이 아니라 집중적을 하지못해서 그런경우가 사실많거든요

사실인터넷쇼핑이나 여기저기 연예인사생활 기웃거리다가 하루를 보내는 날두있거든요 삼실나와서그러곤저녁에 야근을 하네 밤을 새네 그러고 있다니 제가 참 많이 고쳐야 된다는 생각을 했어요

워크라이프 밸런스 워크는 일이고 라이프는 인생이아니라 사생활이라는 의미 참 와닿는군요

저는 지금까지 인생은 곧 일이라고 생각햇는데, 저두 이제 상사의 자리에 오르니 부하직원에게 데드라인을 제시하는방법과 좋은상사와 나쁜상사에 한참 신경쓰고 있엇는데 이책에 많은 내용이 담겨있어 도움이 되었어요

일을 숨기지마라, 착한상사보다 칼을휘두를줄아는 상사, 회의에서죠율자가 아니라 결정권을 지닌능력 많은 정보를 알게 되어 감사하고 안심이 되네요 다들 똑같은 고민을 안고 산다는 사실이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