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드리 씨의 이상한 여행
마르크 레비 지음, 이원희 옮김 / 작가정신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950년 전쟁이 끝난지 5년후 런던 , 세상은 아직 전쟁의 상흔으로 힘든 물자와 일자리 부족 여러가지들이 조금씩 개선되어가고 있는 크리마스 주간이 배경이다.

조향사 앨리스는 친구들과 어울려 저녁시간을 보내던중 놀이공원으로 드라이브삼아 놀러간다.

그곳에서 가판대 점쟁이에게 재미를 점을 보게 되고 의미심장한 말을 듣게 된다.

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남자, 존재하는지 조차 모르면서 오래전부터 네가 찾고 있는 남자, 그 남자가 방금 전에 바로 네 뒤를 지나갔어 

라는 황당한 소리를 듣는다. 그후 집에 돌아온 앨리스는 이상한 악몽을 꾸기 시작하고, 그 꿈내용이 자신의 어린시절 부모와 함께 어딘가를 도망치는 것이었다. 

부모님이 돌아가신 현재 그진상을 알 수 없어 답답해 하던 날들을 보내던중 평소 까칠한 이웃집 남자 달드리와 크리스마스이브를 보내게 되고 그를 통해 다시한번 점쟁이 찾아가서 자신의 미래에 대해 자세히 물어본다. 그러자 이번에도 점쟁이는 

엘리스 , 네 안에는 두 개의 인생이 있단다. 네가 아는 인생과 오래전부터 너를 기다리고 있는 인생.

이 두 인생에는 공통점이 전혀 없어. 네가 어제 말한 남자는 그 다른 인생길 어딘가에 있고, 지금 네 인생에는 결코 존재하지 않을거야 

라면서 엘리스가 태어난곳 이스탄불로 가라고 하는 황당한 말을 한다. 자신의 부모님은 런던태생이고 자신 또한 런던태생이라고 하지만 점쟁이는 엘리스가 오리엔탈 태생이니 그 근원을 찾으러 떠나라고 하는데.., 까칠한 이웃인줄 알았던 이상한 화가 달드리는 엘리스에게 이스탄불로 같이 가주겠다며 가서 궁금증을 풀어보고 또 가장 중요한 남자를 만날 기회가 될 수 있다며 응원한다. 


그렇게 앨리스는 태어나서 처음으로 이스탄불을 가게 되고 거기에서 이상한 달드리보다 더 이상한 우연과 인연을 만나게 된다. 


#마르크레비 라는 작가를 처음 만났는데 #로맨틱코미디 대가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게 책장을 펴는 순간부터 술술 읽힐 뿐만아니라  스토리 또한 탄탄하다.

거기에 사랑과 미스터리를 잘 조합하여 앨리스의 사랑찾기가 어느새 출생의 비밀까지 넘어가게 되고 거기에 튀르키예의 숨겨진 역사의 한부분을 들여다보게 되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또한 서양인 달드리와 이스탄불 관광가이드 칸의 브로맨스를 보는 재미적 요소도 있다.

거기에 낭만적 반전과 슬픈 반전까지 추리소설과는 다른 로맨틱적 반전을 오래만에 느꼈다. 

인생의 남자를 찾아나서려고 이스탄불까지 ?라고 하는 의아한 마음보다는 읽는 내내 “아니 왜 미적거리는 거야”  인생에서 아주 중요한 남자라는데 라면 엘리스의 무거운 엉덩짝을 자꾸 원망하게 만든다. 

삶에 있어 “인생의 반쪽”을 만나는 일 , 그것보다 더 중요한 일이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 꼰대스럽지만 살아보니 그것보다 더 중요한 일은 나자신 말고는 없더라.. 


그래서 앨리스의 사랑찾기, 이스탄불 프로젝트에 기꺼이 동참하게 되면서 ,만나는 남자,하나하나에 깊은 관심을 가지며 읽게 되는 시간 순삭 로맨틱코미디 이야기였다. 


달달함과 웃음이 끊이지 않는 막대사탕을 계속 머금고 있는 듯한 소설을 만드는 #마르크레비 의 다른 작품도 읽어 보고 싶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