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 프럼 더 우즈 보이 프럼 더 우즈
할런 코벤 지음, 노진선 옮김 / 문학수첩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밀림이 아닌 미국의 도시 뉴저지주 교외 산에서 어린 남자아이가 발견된다. 여섯살에서 여덟살로 추정되는 아이는 어른을 손길도 없이 혼자서 얼마나 오랫동안 살았는지 거기에 소년은 자신의 이름도 부모도 나이도 기억하지 못한다. 


그리고 세월이 흘러 그 소년은 와일드라는 이름을 가진 어른으로 자란다. 숲속에 살때 도시의 친구였던 데이비드와 그 부모 곁으로 돌아온 와일드는 어릴때 처럼 숲속의 작은 집에서 외부사람과 교류를 차단한 채  지내고 있다. 


와일드는 어느날 교통사고로 떠난 데이비드의 아내와 아들 매슈을 돌보면 지내고 있는데, 매슈의 할머니 유명 방송인이자 변호사인 헤스터가 숲속 집으로 찾아온다. 

매슈의 반친구 나오미가 일주일째 실종상태이며 , 그아이를 찾아 달라고 한다.

평소 친구들에게 괴로힘을 당하던 나오미가 사라진 것이 단순한 가출이 아니라고 말하는 매슈는 무언가를 숨기고 있는 것 같다며 헤스터는 와일드에게 알아보라고 한다. 


그렇게 나오미의 실종을 조사하던 와일드는 나오미의 아버지 버나드를 만나 조사하던 중 지하실에서 나오미를 발견하고 그것이 자작극임을 알게 된다.

나오미 실종사건이 쉽게 해결 됐다고 생각한 일주일 뒤 다시 실종상태가 되고 이번에는 나오미의 아버지가 찾아와 와일드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와일드는 매슈에게 숨겨진 이야기를 추궁하고 나오미를 가장 괴롭혔던 크래시 메이너드를 만나서 추궁하지만 자신은 관련 없다고 말한다. 그러던 중 메이너드 가문의 경호원과 몸싸움까지 하게 되는 와일드.

그 날밤 크래시가 실종되고 메이너드 가문에 협박 메일이 도착한다.

대선 후보 러스티 애거스와 관련있는 영상을 가지고 있는 아버지 대시 메이너드에게 온 것이었다.

러스티 애거스에게 가장 치명적인 영상을 업로드해서 보내지 않으면 아들이 무사하지 못할 것이라는 내용과 함께..


단순한 10대의 애정 도피가출인 줄 알았던 사건이 대선후보의 숨겨진 비밀의 폭로라는 커다란 사건으로 넘어가고 그로 인해 와일드와 변호사 헤스턴은 메이너드 가문에 깊숙이 들어가게 되는데.. 


대선후보의 숨겨진 영상의 진실은 무엇인가? 또한 나오미와 크래시는 누가 납치했는가? 왜 그들은 크래시가 아닌 나오미까지 납치했는가 ? 와일드는 어떤식으로 사건을 풀어갈 것인가? 


할런 코벤을 한때 너무 좋아해 나오자 마자 읽었고 , 같은 책을 산지 모르고 두번이나 샀던 나의 애정 작가. 오래만의 신작 시리즈. 주인공 와일드의 특이한 이력과 성격이 우선 매력을 더하고 거기에 조력자이자 매력적인 70대 할머니 변호사 헤스터 크림스턴 활약도 볼만하다. 거기에 노년의 로맨스까지 .. 


미국의 정치적 현실 , 아니 민주주의가 아닌 자본주의에 지배당한 세계 여러나라의 정치현실을 꼬집는 이야기속에 사람의 본성 또는 환경에 의해 지배받는 인간에 대한 이야기가 심도 있게 그려져있다.

또한 목적이 정당하다면 수단이 옳지 않았도 괜찮은가? 대한 여러가지 질문도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다양한 미디어 ,sns를 통해서 가짜뉴스의 전파와 대중의 눈을 가리려는 권력의 형태까지 볼 수 있는 정치소설의 면모도 갖추고 있다. 


할런 코벤은 항상 뻔한 이야기가 아닌 도무지 알 수 없는 여러가지 사람들을 관계속에서 얽히고 섥힌 사연들을 잘 조합해서 그것이 하나의 큰사건이자 실마리가 되는 것을 보여주는 매력이 있다.

이번에도 야생소년의 성장안에 담긴 세월의 사건들, 그리고 그것을 지켜보는 사람들의 이야기 까지 어느것 하나 놓칠 수 없게 만들었다. 주인공 와일드가 앞으로 찾게 될 과거의 기억, 출생의 비밀이 어떤 이야기로 만들어갈지 벌써 부터 기다려진다. 


사람들은 대부분 좌파와 우파가 선형 연속체 위에 있다고 생각하죠. 그러니까 선의 한쪽 끝이 좌파고, 다른 쪽 끝이 우파라고요. 둘은 정반대고, 서로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다고요. 하지만 말발굽 이론에 따르면 그 선은 말발굽 모양에 더 가깝습니다. 오른쪽 끝을 향해서, 왼쪽 끝을 향해서 가다 보면 끝이 안쪽으로 구부러지면서 양극단은 중앙에 있는 사람들보다 훨씬 더 가까워지죠.
심지어 원에 가깝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심하게 왼쪽으로 구부러지는 선과 오른쪽으로 구부러지는 선은 사실상 구분이불가능하다고요. 둘 다 형태만 다른 독재죠." - P17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