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맨 데드맨 시리즈
가와이 간지 지음, 권일영 옮김 / 작가정신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인사건의 현장에 얼굴이 없어진채로 몸통만 남아있는 시체가 발견된다. 그리고 연이어  몸통, 팔, 다리가 없는 연속되는 살인사건이 발생한다. 

이 사건을 맡게된 가부라기와 형사들은 살인사건의 피해자들에게 어떤 공통점도 사인도 찾을 수 없고 난항에 빠져든다. 그러던중 없어진 시체부분들을 조합해 자신이 만들어졌다며 , 자기가 일명 데드맨이라는 자로 부터 메일이 온다.


그 메일에는 43년전의 의료사고 인해 인생이 망가져버린 많은 피해자들을 양산한 사람들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그 후손들을 죽이고 신체를 훔쳐왔다는 이야기를 한다. 

43년전의 사건을 파헤치면 데드맨의 실체와 그리고 데드맨을 만든 사람 혹은 살인자를 찾을 수 있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가부라기와 형사들은 각자 바삐 움직이기 시작하면서, 진짜 43년전의 의료사고 재판자료가 사실이며 현 재 노자와 관방 장관이 그 의료사고가 연류되어 있음을 알게된다.

연쇄살인 사건의 진짜 목적은  노자와 관방 장관의 살해라는 것을 알게 된 가부라기 팀은 어떤식으로 데드맨을 찾고 노자와 관방장관을 설득하고 그리고 데드맨을 만들고 살해한 사람을 찾을 수 있을 것인가?


초반에는 연쇄살인이 이루어지는 과정으로 전개되다가 갑작스러운 데드맨이라는 믿지 못할 남자의 독백과 개인적인 이야기에 초점이 맞춰지며 읽는 독자로 “진짜 가능한 일인가? ” 프랑켄슈타인의 재해석인가, 라는 여러가지 생각에 복잡해지는 가 싶더니 또다른 43년전의 의료사고와 권력에 촛점으로 바뀌어지고 그리고 나중에 밝혀지는 데드맨의 반전에 놀라움, 슬픔이라는 두가지 감정을 느끼게 한다. 


데드맨은 독서노트를 보니 2019년 도서관 서가에서 눈에 띄어 우연히 읽게 된 작품이라고 되어있다.

그 당시에 읽으면서도 반전과 구성에 놀라서 “가와이 간지”에 입덕하고 “가부라기 시리즈” 다 읽게 만든 원동력이었던 작품이다. 이번에 10주년기념 리커버 작품이라는 것에 다시 한번 놀라웠다. 10년전의 작품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을 정도의 신선한 구성과 캐릭터들 그리고 사건의 절정과 반전까지 … 

2019년 처음 읽을때는 가부라기팀의 네명 구성원들의 캐릭터와 케미에 좀더 눈여겨 보았는데

2023년 두번째 읽을 때는 데드맨의 이야기와 43년전의 의료사고에 좀더 눈여겨 보게 된다, 

인간에게 정신을 빼앗은채 , 멋대로 몸을 이어준다면 그것은 진정한 나로 사는 것일까? 

내가 죽고 없지만 ,내가 살아있는 삶, 그런 지옥같은 삶에 대한 생각을 하게 하는 깊은 울림이 남는 작품이었다. 한번 읽을 때는 단순히 추리에 재미에 빠졌다면,  두번 읽으니 “ 데드맨” 이 주는 슬픈 반전에 마음이 아련해지는 것 같다. 


데드맨을 읽는 순간 ” 가부라기 시리즈“ 에 맘을 뺏길 것이다. 가와이 간지를 시작하기에 이보다 좋은 작품을 없다. 



지금의 나는 나일 것이다. 하지만 어제의 나는 내가 아니었다. - P00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