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쇼맨과 환상의 여자 블랙 쇼맨 시리즈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최고은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블랙쇼맨 시리즈 두번째 , 이번에는 단편이다. 

블랙쇼맨이 하는 바 - 트랩핸드 (함정의 손) , 그곳에 각자의 사연을 가진 여자 세명이 찾아온다.


첫번째 맨션의 여자 

 블랙쇼맨의 조카, 마요는 고객의 집을 리모델링 건을 맡은 고객의 집을 방문한다.

디자인 제안및 상담을 위해 고객을 자신의 삼촌 블랙쇼맨의 가게 트랩핸드에서 만나기로 한다.

고객 우에마쓰 가즈미를 데리고 간 그곳에서 블랙쇼맨은 그녀를 알아보면서 예전의 만남을 이야기하는데, 무사히 마요와 상담을 마친 가즈미는 이상한 부탁을 한다.

자신의 친오빠를 트랩핸드 바에서 만날 수 있게 장소대여를 부탁한다.

그리고 며칠 후 만난 친오빠와 우에마쓰 가즈미의 관계는 심상치 않고 돈을 요구하는 오빠에게 거절을 한다. 그러자 친오빠는 경찰에 신고 하겠다며 협박을 하면서 이상한 말을 던진다. 

 ”정말 가즈미 맞아 ? 당신은 내 동생이 아냐 .“

라면서 이상한 말을 꺼내는데.. 친오빠가 돌아간 후 가즈미의 자초지종을 듣게 된 마요와 블랙쇼맨은 가즈미의 이야기뒤에 진짜 진실이 숨겨져 있음을 감지고 사건을 파기 시작하는데 … 

우에마쓰 가즈미는 가짜인가? 그럼 진짜 가즈미는 어디에? , 가즈미 행세를 하는 저여자는 누구인가? 


두번째 여자 위기의 여자 

데이트 앱에서 남자를 만나 트랩핸드에 온 남녀 기요카와 나미 , 남자는 자신의 하와이 별장을 자랑하며 으스대고 여자는 그 이야기를 들으며 그남자를 탐색한다. 그리고 남자가 시킨 블루 하와이 칵테일을 즐기며 담소를 즐기던 중 블랙쇼맨이 이상한 행동을 보이기 시작하는데 … 


세번째 환상의 여자 

색소폰 재즈 연주자 도모야와 유즈키는 연인이다. 연주를 마치고 둘은 트랩핸드에서 만나기로 한다. 

사실 도모야는 치과 의사이자  유부남이며 재즈 콘트라베이스를 연주는 취미이다.

재즈 연주가 취미이상을 넘어 가장 좋아하는 일이 되면서 아내와 마찰이 생겨 별거상태이다.

그러던 중 의상을 사러갔다가 만나 도모야와 연인관계로 발전한 사이이다. 

그래서 재즈클럽사람들을 피해 비밀 연인관계를 유지하고 있고 그 둘만의 데이트 장소가 블랙쇼맨의 트립핸드이다. 오늘도 연주를 마치고 도모야 기다리는데 시간이 지나도 오지 않아서 블랙쇼맨이 대신 전화를 걸어보니, 연주이후 정리하던 중 오토바이 치여 넘어지면서 머리를 다쳐서 응급실에 실려갔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이에 블랙쇼맨과 유즈키는 병원으로 달려가고 수술실 앞에서 도모야의 아내 다카토 료코를 마주치게 되는데 … 


이번 세 단편의 공통점은 여자가 주인공이며, 블랙쇼맨의 바 - 트랩핸드( 함정의 손)에서 사건이 전개되거나 풀이를 하거나 하면서 이야기가 전개된다. 함정의 손이라는 바의 네이밍 답게 블랙쇼맨이 세건의 사건을 위해서 여러가지 방식으로 트랩을 설치하는데 이야기 끝에 맞는 반전의 요소에 깨알같은 재미가 숨겨져 있다. 


오랜만의 히가시노 게이고 의 신작이라 반갑고 특히 블랙쇼맨 시리즈가 계속 된다니 좋다.

누군가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새로움이 없다고 하지만 아마 그의 많은 이야기를 읽은 독자들이라면 계속 새로운 인물을 창조해내고 그것을 발표하는 히가시노의 새로움에 응원을 보내게 될것이다.

히가시노 게이고 자신이 올려놓은 높은 수준 때문에 독자들이 더더를 원하는 것 같은 , 수준보다는 우선 재미가 우선이니까 .. 재미있으면 수준이지 라는 생각을 하면서 이번 작품도 수준급이다.

블랙쇼맨의 본업 충실을 위한 쉬는 시간에 풀이하는 세편의 사건이야기, 훤칠하고 잘생겼지만 약간 시크한 다케시- 블랙쇼맨의 다음 시리즈를 기대하면서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