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매탐정 조즈카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 95
아이자와 사코 지음, 김수지 옮김 / 비채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즈카 히스이의 힘은 전지전능과는 거리가 있다. 몇 가지 제약과 히스이 스스로도 알지 못하는 법칙이 숨겨져 있기에 그런 것들을 분석하며 수사에 도움이 될 방법을 모색해야 하는 것이다.

예를 하나 들자면 히스이는 죽은 자의 영혼을 불러올 수 있지만,
살인이나 사고로 비명횡사한 사람의 영혼은 그 사람이 죽은 장소가밝혀지지 않는 한 불러올 수가 없다. 조즈카가 이 법칙을 알게 된것은 아주 최근의 일이다. 이전까지는 불러올 수 있는 혼과 그렇지않은 혼이 어떻게 다른지 그녀도 알지 못했다.

또한 영시靈視로 범인을 특정했다 해도, 당연한 말이지만 법적 증거 능력은 전무하다. 범인이 누군지 뻔히 알면서도 증거를 댈 수 없어 속만 끓인 사건도 많았다. - P9

과연 히스이의 능력으로 범인을 특정할 수 있을 것인가. 그걸 확)인하려면 히스이가 지닌 능력의 특성과 심령의 성질을 잘 살펴야한다. 능력 하나하나로는 무리일지라도 여럿을 조합하면 뭔가 생각지도 못한 수법으로 범인을 특정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생각을 정리하기 위해 고게쓰는 히스이와 만난 첫 사건을 돌이켜보았다. - P12

들었다는, 우는 여자에 관한 네 건의 죽음…….. 두 사람이 병사, 한사람이 자살, 또 한 사람은 살인이라고 했죠. 만약 우는 여자도…..
히스이 씨가 느끼는 영혼의 냄새 같은 걸 알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어떨까요."

"아.…" 히스이는 그때 이해한 듯했다. "그건, 네. 그런 것 같아요. 그러니까 우는 여자는 저처럼 냄새를 느꼈던 거군요. 병이 진행되는 상황이나 정신이 병들어가는 모습을..."
"이대로라면 죽을 거다. 돌이킬 수 없게 된다. 하지만 죽은 자는산 자에게 관여할 수 없다. 그래서 눈물을 흘린다……. 그게 예지가아니라 짐작이었다면."
"그런데, 그렇다면 구라모치 씨는요? 그분은 병도 자살도 아니었어요. 아, 잠깐, 과거 의뢰인 중 한 분은 살인이었죠."

"해서, 히스이 씨가 얘기해준 저주 말입니다. 예를 들어 누가 죽이고 싶을 정도로 미워했다면, 그 영향이 그녀의 정신을 좀먹어서냄새로 나타난 게 아니었을까요? 그걸 우는 여자가 느꼈다면………."

"이대로라면 살해당할 것이다. 그런데도 보고 있을 수밖에 없으니우는 여자는 슬퍼한다………." - P8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