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두리 로켓 야타가라스 변두리 로켓
이케이도 준 지음, 김은모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변두리로켓 쓰쿠다 제작소의 성장을 오랫동안 달려왔다. 우주ㅡ 심장 --농기계 그리고 우주로 쏘아올린 로켓이 길잡이가 되어 미래의 농업을 책임질 무인트랙터까지 ...

중소기업의 현재 시장의 위치와 고충 그리고 대기업 및 하청업체 , 경쟁자의 관계까지 신경써야 하는 #변두리의 마음가짐에 대한 이야기가 밀도 있게 그려져 있다.

시즌1 - 시즌 4 까지 알수 없는 결말과 전개로 긴장감과 함께 , 억울함에 같이 불끈 하게 되고 , 복수를 하게 되면 핵 사이다를 마신 것 마냥 통쾌했다.

모든 이야기안에 특히 사람의 이야기를 놓치지 않는 이케이도 준의 인물을 그리는 섬세함에 또다시 탄복하게 된다.

악당이더라도 그들만의 사연이 있음를 그래서 그들도 사람이며 같은 경쟁사회에서 살아남으려고 노력하는 같은 인간임을 보여준다.

그래서 시리즈를 이어오는 내내 , 사이다 같은 복수에도 통쾌함과 함께 그들에게 연민이라는 감정이 생기기도 했다.

이번 편은 전편 기어 고스트의 찜찜한 결말과 이어지는 이야기이다.

기어고스트의 사장은 동업자 시마즈 뿐만 아니라 도와준 쓰쿠다 제작소 까지 배신하면서 데이코쿠중공업의 마토바 슌이치에게 복수를 하기위해 쓰쿠다 제작소의 경쟁사 다이달로스와 손을 잡는다 . 무인농업기계 트랙터를 개발하기위해서 .

데이코쿠 중공업은 자이젠도 마침, 농업의 미래를 위해서 소형 무인 트랙터 개발을 하기 위해서 쓰쿠다 제작소와의 협업을 제안한다.

하지만 자이젠의 사업성을 알고 미래 사장자리를 노리는 마토바 슌이치가 그공을 가로채면서 소형이 아닌 대형 무인 트랙터로 방향을 바꾸고 쓰쿠다 제작소와의 협업도 없던 일로 해버린다.



책의 전반까지는 쓰쿠다 제작소의 이야기보다 , 기어고스트와 다이달로스가 만드는 무인농업트랙터 - 다윈과 데이코쿠 중공업의 무인농업트랙터 - 알파 1원 대립으로 보인다.

변두리 중소기업이야기를 표방하는데 이번 편에는 그 중소기업들에게도 선의보다는 악의로 뭉쳤으면 자신의 목적을 위해 배신에 아랑곳 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래서 오히려 데이코쿠 중공업에게 약간 마음이 더 쓰였다. 그리고 나중에 우여곡절 끝에 쓰쿠다 제작소까지 참여하게 되지만 ...

다윈을 만들기위해 목적은 나빴으나 진행과정에서 300여개의 실력이 뛰어난 중소기업까지 참가시키는 기어고스트 사장 이타미를 보면서 그래도 과정은 괜찮은데 , 목적이 정말 중요한것인가 ? 라는 생각까지 들게 만들었다.



˝나답지 않다고 여긴 삶이 의외로 나다운 삶일 때도 있어

293페이지

라는 말처럼 우리 모두는 각자의 신념과 의지대로 살려고 아니 살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 어느 순간 세월이 지나보면 내가 원했던 삶이 아니라는 자책과 실망으로 괴로워 하곤 하는데 사실 그 삶이 내가 순간 순간 선택한 삶이 었다는 것을 그래서 , 내가 선택한 조그마한 일들이 굳어지지 않기 위해 우리는 우리를 잃어 버리지 말아야 한다 .



모든 복수가 끝나고 그렇게 원하던 사람이 없어져버렸는데 , 통쾌함 보다는 허망감이 드는 그런 순간을

이케이도 준은 다이달로스의 사장 시게타의 독백에서 보여준다.



그리고 연구하다가 길을 잃은 쓰쿠다의 친구 노기 박사도



˝무엇을 위해 연구를 하는가. 왜 그렇게 중요한 걸 잊어버렸을까. 왜 그렇게 소중한 걸 잃어버렸을까.˝



변두리 중소기업의 이야기, 그냥 기업의 경쟁이 아닌 사람으로서 살아간다는 것, 세상을 지키는 것 그리고 변두리마음가짐이 얼마나 중요한 지 보여주는 이야기였다.

너무 빨리 끝나 아쉽지만 , 세상에 어딘가에 존재하는 쓰쿠다 제작소, 우리 삶의 변두리에 꼭 있을 것 같은 이야기였다 .

마침내 노기가리면 당해낼 수가 없다니까. 거기못 말리겠다는 듯 웃음을 지은 노기는 잠시 고개를 숙
"하지만 덕분에 잊어버렸던 게 생각났어."
노기는 이윽고 그렇게 중얼거렸다. "무엇을 위해 연구를 하는가. 왜 그렇게 중요한 걸 잊어버렸을까. 왜 그렇게 소중한 걸 잃어버렸을까."
맥이 풀린 듯한 노기에게 쓰쿠다가 말했다.
"이제라도 기억해냈으면 됐지. 노기, 우리와 함께하자."
노기의 입에서 더 이상 반론의 말이 나올 리는 없었다.
기 나왔다. 이리하여 북쪽 대지의 밤은 한없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