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혼자일 때 더 잘한다 - 자기만의 방이 필요한 내향인의 섬세한 성공 전략
모라 애런스-밀리 지음, 김미정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정상의 사람들과 인맥을 형성하라.

" 항상 예 "라고 대답하라.

혼자서 점심 식사를 하지 마라

5페이지

 

 

또 그렇고 그런 성공을 위한 심리학및 자기계발서인가 ? 싶었다 하지만 예상과 달리 저자는 린잇, 그릿이 좋기는 하지만 각자에게 맞지 않는 행동양식은 강박에 그칠 뿐이라고 말한다.

특히 " 선천적인 은둔형 " 스타일인 사람에게 외향적 성공 스토리, 자기계발서들은 얼마나 힘든 이야기인지 말하면서 , 세상의 모든 성공한 사람들이 모두 외향적일것이라는 편견을 버리라고 한다.

성공한 그들중 은둔형 스타일들은 " 화장실에 숨기"를 반복하면서 일을 진행했고 그들 나름대로의 스타일을 만들어서 성공 할 수 있다고 말한다 .

저자 또한 " 화장실에 숨기" 스타일이면서 성공하는 동안 자신이 그런 스타일임을 인식하지 못하고 자신을 희생하면서 " 영향력 삼십 대 이하 30인"에 들기 까지 했다.

하지만 성공해가는 사회적 위치와 달리 자신은 점점 불행의 길을 걷고 있는 듯한 느낌과 함꼐 " 나는 화장실에서 울었고 가능한 자주 집에서 일했다"라고 말한다.

결국 회사를 관두었고 프리랜서로 일하면서 전 보다 많은 돈은 아니지만 나름 성공하여 " 우먼 온라인"이라는 마케팅 회사를 운영하게 되었다고 한다.

자신의 내향적인 성향에 자괴감을 느끼기 보다 자신에게 맞는 일의 스타일을 찾고 더 행복해지는 방법을 이룬 그녀의 성공스토리가 눈길을 끈다.

또한 많은 성공한 사람들도 " 화장실에 숨기" 을 반복한다는 사실에 놀라우면서 나의 성향에 비판과 자괴감이 아닌 어떤식으로 나의 은둔형 자아를 일로 끌어들일까에 대한 고민을 풀어놓은 자기계발서라서 더욱 좋다.

모든 사람이 항상 린인할 수는 없다.

린인은 훌륭한 자세지만 우리를 너무 지치게 한다.

몇 시간씩 자신만의 생각과 행동에 빠져 있는 상태를 벤처 투자자 폴 그레이엄은 " 혼자 만의 풍요로운 발상의 시간 " 이라고 표현했다.

이는 매일 아이를 학교에서 데려오는 일 , 연로한 부모님을 돌보는 일,

정원을 가꾸는 등의 취미 활동도 될 수 있다.

사업을 키우고, 경력을 쌓고, 일을 하는 동안에도 그 밖의 관심사를 추구할 여유를 가질 수 있다는 사실은 성공신화가 그간 감춰온 비밀이다.

나는 이 책이 그 비밀을 드러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

12페이지

 

 

 

 

 

위의 성향 테스트를 통해서 나자신을 제대로 바라볼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우리가 겪고 있는 " 왜 나만 제외하고 모두 저기 있지 ?" " 왜 나만 제일 불행하지 ?" 나타내는 지표가 되는 인스타 ,페이스북 등의 SNS에 겪는 증후군 -포모 증후군 현상을 말한다.

결국 진짜 증상이 아닌 , 어떻게 보면 그 포털들이 우리를 중독시키게 만들기 위한 마케팅 전략에 속아서 점점 더 우리 자신이 우리를 힘들게 만들고 있다고 말한다.

모두 자기를 드러내야 행복해지는 세상은 결국 드러냄으로써 점 점 불행해지는 결과를 만들고 있다는 현상을 남긴다는 것을 요즘 여러매체와 책을 통해 이야기한다.

알면서 우리가 고치지 않고 계속하는 이유는 아마도 그것이 가장 흔한 행복을 추구하거나 나를 나태내야 성공할 수 있다는 스토리들 때문일 것이라고 말한다.

그럼므로 혼자 일하고 , 재택 근무를 하고 , 자신만을 시간을 가지기 등 혼자 일하면서 성공 할 수 있을까?

대한 불안을 위한 안내서 같다.

어떤식으로 혼자만의 일을 하고 그리고 같이 일하는 방식을 만들고 나자신을 지키기 위하여 같이 일하는 사람, 혹 상사 ,클라이언트를 설득 하고 협상 할것인지를 차근 차근 풀어냈다.

" 화장실 숨기"는 화장실에 숨어라는 이야기가 아닌 , 화장실에 숨지 않고 일할 수 있고 행복해지고 ,은둔형이 아닌 사람들을 어떻게 적절하게 만나고 소통할 지에 대한이야기이다.

웬지 이책대로 하면 , 또다른 나, 자아를 찾을 것 같은 용기가 생긴다.

읽는다고 해서 그녀처럼 " 화장실 숨기"를 당장 벗어날 수 없겠지만 , 그래도 내가 왜 화장실에 숨는지를 알 수 있는 책이 될것 같다.

내향적 성격과 불안증, 화장실에 숨믄 성향은 약점이 아니다.

사업가로서 장점이자 성공으로 가는 열쇠일 수 잇다.

의뢰인과 상담하는 데 세심함이 활용될 수도 있고, 불안이 밑거름이 되어 더좋은 상사가 될 수도 있고, 자신만의 공간에 대한 필요성을 느껴 새롭고 흥미로운 길을 찾을 수도 있다.

오직 자신의 기준에 맞춰 개인적 신념이나 목표와 더 잘 들어맞는 사업을 꾸려나갈 수도 있다.

297페이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