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젊은 부자들 - 구독자 0명에서 억대 연봉을 달성한 23인의 성공 비결
김도윤 지음 / 다산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코 해가 떨어지지 않는 영상의 시대에 1인 크리에이터의 미래가 밝다는 것은 확실하다. 한 시대에 가장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소중한 시간을 쏟는 곳에 수많은 비즈니스의 기회가 있지 않을까?

시장을 먼저 선점하는 것이 그만큼 유리하다는 뜻이다.

43페이지 .

초등학생 장래희망 5위에 들어가는 직업 중 하나인 유튜브, tv와 영화관을 위협하는 채널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보는 것 중 하나이다.

얼마전 어린이 유튜브가 건물을 사는 것 때문에 시끄러웠던 이야기처럼 , 유튜브 보통사람들이 가능한 부의 사다리역할을 하고 있다.

도대체 얼마나 벌까 ? 어떤 노력과 콘텐츠를 해야 할까 ? 재능이 뛰어나거나 미모가 특별해야 하는것 아닌가 ? 라는 물음에 대한 답이 이책에 있는것 같다.

저자 또한 이책을 집필계획을 하면서 유튜브를 시작해서 지금 조금씩 수익률를 올리고 있다고 하면서 자신이 유튜브를 시작하면서 고민했던 부분들에 대해 유명한 유트뷰의 인터뷰를 통해서 조근조근 설명해 놓았다.

이미 레드오션이 아닌가 ? 대한 물음에

전세계 인구는 77억 명이지만 현재 유튜브에 개설된 채널의 개수는 2,430만개에 불과하다.

어쩌면 앞으로의 시대는 채널을 가진 사람과 못 가진 사람으로 나뉠지도 모른다.

37페이지

말을 이야기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필요로 하고 재미있어하는 콘텐츠을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말한다.

유튜브를 하기 위한 세 가지 요소는 " 기획, 촬영, 편집" 이다.

37페이지

위의 말처럼 그 중 가장 중요한것은 기획 즉 콘텐츠가 아닌가 싶다. 그러기 위해서 꾸준히 내안에 나만이 가진 콘텐츠를 개발하고 확신이 설때까지 본업을 버리지 말고 부업을 하라는 당부를 한다.

본업이 되기 위한 유튜브의 조건

첫째 구독자 10만명 이상

둘째 , 월 수익이 본업의 수익보다 많을 경우

셋째, 6개월 동안 월 수익이 본업보다 계속 많을 경우

50페이지

본업이 되기 위한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은 이미정해져 있다고 말한다.

조건은 다음과 같다.

 

1. 방법은 내가 좋아하는 것을 주제로 선택한다.

2. 두번째 방법은 내가 잘하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다.

61페이지

그리고 매일 하는것 , 꾸준이 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결국 내가 좋아하고 잘해야 꾸준히 즐기면서 할수 있다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이외에도 트렌디한 기획조건 , 유튜브 수익을 극대화 하는방법 (썸네일, 컷편집 잘하는법 )등 그리고 현재 유트뷰 젊은 부자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서 어떻게 유튜브를 시작해야하는지에 대한 방법들이 자세히 나와있다.

그리고 꾸준한 수익성을 올리는법에 대한 이야기가 자세히 나와있다.

김작가의 정리노트 중에서 유튜브 수익화 10단계 요약을 보면 이책의 핵심이 잘 정리되어 있다.

 

 

이처럼 이제 유튜브는 좋아하는 일이 부자로 갈수 있는 사다리 역할로 바뀌어 가고 있음을 잘 나타내고 있다.

금수저, 흙수저로 경계를 지으면서 부자가 된다는 것에 더이상 희망을 기대하지 않는 시대에 이제 유튜브만이 환경에 영향 받지 않고 자신만의 능력으로 부자가 될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 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하지만 가장 쉬운 만큼 , 가장 어렵다는 것을 그리고 말처럼 쉽지 않고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말해주는 것 같다. 현시대의 가장 부족한 지구력과 끈기가 요구되는 가장 아날로그적 디지털기술인것 같은 느낌이 든다.

나도 내가 좋아하는 것 , 잘하는것을 깊이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좋았고 작게나마 유튜브에 대한 기대와 희망를 볼 수 있어 좋았다.

부자가 되려면 부의 추월차선을 올라타라는 문장처럼 이제 유튜브는 부의 추월차선임을 확신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