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원천 - 꿈을 이루는 단 하나의 마스터키
타라 스와트 지음, 백지선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의 원천 이라는 제목을 보고 언뜻 , 경제,재테크 관련 책인줄 알았다. 하지만 들어가는 첫문장

인생을 바꿀 기회가 매일 우리를 스쳐 지나간다.

첫문장 11페이지

 

 

동기부여, 행동을 바꾸는 책임을 알았다. 이책의 근간은 시크릿 " 원하면 온우주가 당신을 위해서 올것이다 "처럼 끌어당김의 법칙과 비슷하다. 십몇년전 " 시크릿"이 한창 유행일때 나도 그책을 읽고 혹시 원하기면 하면 , 책에서 시키는 대로만 하면 될것이라는 기대감에 읽었던 적이 있다.

책을 앞부분만 읽다가 너무 사이비 종교같은 느낌이 들어 끝까지 다 읽지 못했던 기억이 난다.

이책도 무조건 원해라, 100번 쓰라, 감사해라 라는 주문서가 들어었는 책인줄 알고 지레 불편한 시선으로 바라보았는데 몇페이지를 읽어보니 그런 책들과는 확연히 다른 논리가 있다.

저자가 정신과를 전공한 의사였는데 의업을 접고, 이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어려운 경제상황을 견디며 2년동안 공부하고 다년간의 노력과 강연, 코칭을 통한 동기부여의 핵심비법들이 들어있다.

뇌의 과학적 근거와 논리를 설명하면서 인간뇌의 작동원리에 따른 " 끌어당김의 법칙"을 설명한다.

 

행운은 결코 우연의 산물이 아니다. 끌어당김의 법칙이 작동한 결과일 뿐이다.

평소 인맥관리에 애쓴 당신의 노력이 때와 장소를 잘 만나 빛을 발했을 뿐일 것이다.

삶은 공짜가 아니다.

우리가 하는 행동 하나하나가 빛어낸 결과물이다.

42페이지

 

 

이처럼 단순히 비는 마음이 아닌, 모든 행동의 결과로 인생은 선택되고 좌우 되는 것을 1,2,3부를 통해서 논리적으로 인간뇌의 의식구조와 행동의 연계 과정을 설명해놓았다.

1부 끌어당김의 법칙을 설명하면서 ,그것을 이루기위한 시각화 기법과 그것을 실현함에 따른 변화와 힘의 논리를 설명했다.

 

몸의 자극과 마음의 자극을 합치면 뇌뿐 아니라 몸도 활성화되므로 강화 효과가 두 배로 커져 원하는 결과를 더 쉽게 얻을 수 있다.

이전에 눈으로 보거나 해본적없는 행동이더라도 시각화로 뇌에 새기면 실제 상황에서도 그 행동을 인지하고 능숙하게 해낼 수 있기 때문이다.

같은 맥락에서 , 이상적인 미래를 시각화 하면 일상적으로 하는 행동이나 상호 작용에서 그 미래를 실현하는데 도움이 될 기회가 나타날 때 그 기회를 더 잘 포착할 수 있다.

88페이지

 

 

2부에서는 우리 뇌의 숨겨진 능력을 설명하면서 뇌를 잘 활용하는 방법과 환경들을 소개 시켜놓았다.

할수 있거나 할 수 있다고 꿈꾸는 일이 있다면

그것이 무엇이든 시작하라.

시작할 용기 안에 천재성과 능력, 기적이 숨어있다.

괴테

페이지 103페이지

 

 

사람의 뇌에 따라 담당하는 부분에 대해 설명하면서 , 뇌의 활성화를 위해 적절한 수면과 운동은 필수요소라고 강조한다. 가장 기본적인것이 가장 좋은 뇌의 활성화를 발현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뇌의 변화를 유도하는 활동 중 가장 큰 변화를 일으키는 세가지 활동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1. 새로운 경험 :

여행을 떠나거나 새로운 기술을 배우거나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낯선 경험을 해라 .

2.유산소 운동:

매일 만보를 걷고 일주일에 150분씩 유산소 운동을 하고 있는가 ?

3. 정서적 자극 :

어떤 경험을 자주 하고 그 경험과 관련된 감정이 강렬할수록, 그 경험은 뇌에 강력한 영향을 미친다.

152페이지

3부에서 우리가 잘 활성화 시킨 민첩한 뇌가 얼마나 많은 일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이다.

나의 뇌는 성장을 멈추었다. 난 아이큐가 낮아서 노력해도 안된다라는 편견은 편견에 지나지 않으며 , 얼마나 자신의 뇌를 활성화 시키는냐에 따라 우리의 삶이 아주 많이 달라질 수 있음을 여러사례와 예시를 통해 설명해 놓았다.

 

현재의 나는 내가 과거에 한 생각의 결과다.

나는 생각의 주출돌 위에 생각의 벽돌을 쌓아올린 집이다.

석가모니 페이지 159

육감은 감이 아닌 미신같은 것이라고 생각하는 편견을 말하면서 육감은 직관이며 이것을 무시하지 말라고 한다.

그것도 하나의 뇌의 활성화이면서 민첩한능력이라고 말한다.

또하나 특이한 것은 뇌의 건강이 장의 건강과 연결되어 있다고 하면서 장건강에 따라 뇌의 활성화도 결정지어진다고 한다. 그러므로 장에 건강한 장내 미생물군이 긍정적사고를 담당하므로 장에 유익한 활성유익균을 놓치지 말라고 말한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가지는 편견중 하나 " 창의성 "에 대해서 예술과 관련된 타고난 재능 이라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잘못된 교육의 결과라고 말하면서 인간뇌의 공통적인 능력이라고 말한다.

예술가들의 창의성 또한 뇌의 끈질긴 노력과 회복탄력성덕에 그것이 창의성으로 발전한 것이라고 말한다.

일정수준의 자신감을 통해 발휘할 수 있는 것이 창의성이라고 말하면서 끌어당김의 법칙과 시각화로 끌어낼수 있다고 말한다.

창의성에 관한 기존의 통념에서 벗어나라.

창의성은 예술이나 문화와 관련된 소질만이 아니라,

미래를 창조하고 현재에 집중하며 자기 삶의 주인이 되는 능력이다.

249페이지

 

 

이처럼 1-3부에서 걸쳐서 우리가 잘못알고 있는 편견, 뇌의 활성화와 가소성 ,끌어당김법칙과 시각화하는 방법들에 대해 논리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을 예로 들어 설명하면서 단순히 온우주가 당신을 감싼다는 논리가 아닌 ""세상을 바꾸고 싶다면 당신부터 먼저 변하라."는 간디의 말처럼 내자신부터 변해야 함을 4부의 4단계 실천 방법을 통해서 제시하고 있다.

 

 

뒷부분의 4단계 과정은 하루가 아닌 4주를 통해서 천천히 하거나 아님 개인차에 따라 더 오래 걸릴수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1단계 자각하기를 하다보니 " 아 내가 정말 생각없이 살아구나? " 실감하면서 ,1단계에서 오랫동안 시간을 보낼것 같은 느낌이 든다.

그동안 내가 달라지지 않은 많은 이유중 하나는 나의 뇌를 믿지 않았고 , 내자신을 안들여다 보았고 ,두려움과 실패때문에 나의 뇌에게 자동적으로 달아나라고 간곡히 내가 바랬던 마음의 밑바탕이 있었음을 알겠다.

4부의 4단계 어렵지만 우선 해보자 .

 

다음에 할 일"을 찾느라 바쁘다는 이유로 무언가를 깨닫거나 성취하는 순간,

또는 잠깐동안의 기쁨을 무시하고 넘어가지 마라.

매순간 자기 자신의 자질뿐 아니라 주면 사람들과 직면한 상황, 뜻밖의 행운에 감사하라.

272페이지 .

 

 

부의 원천 , 소스는 거창한게 아니라 , 일기를 쓰고 ,감사한일에 감사하는 아주 기본적인 것에서 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그러다 보면 온우주의 긍정의 힘이 끌어당겨진다.

행운은 결코 우연의 산물이 아니다. 끌어당김의 법칙이 작동한 결과일 뿐이다.



평소 인맥관리에 애쓴 당신의 노력이 때와 장소를 잘 만나 빛을 발했을 뿐일 것이다.

삶은 공짜가 아니다.

우리가 하는 행동 하나하나가 빛어낸 결과물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