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덤 - 오프라 윈프리, 세기의 지성에게 삶의 길을 묻다
오프라 윈프리 지음, 노혜숙 옮김 / 다산책방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프라 윈프리 말로만 들었지 그녀의 방송이나 책은 접해보지 못했다. 이책은 그녀의 이야기보다는 진행했던 방송 (슈퍼소울 선데이)에 나왔던 유명한 사람들의 명언들을 엮어 놓은 책이다.

 

이 책은 『연금술사』의 파울로 코엘료와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의 엘리자베스 길버트,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시리즈의 저자 잭 캔필드,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의 에크하르트 톨레, 『마음 가면』의 브레네 브라운, 깨달음의 스승 틱낫한과 디팩 초프라, 세계적인 기업가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CEO와 아리아나 허핑턴 등 현재 가장 존경받는 명사 80인의 핵심 사상을 담은 지혜의 바이블이라 할 수 있다.

출판사 소개 글 중에서

 

 

 

 

좋아하는 작가, 명상가 , 기업가들의 생각이 담겨 있어서 읽기 편하다.

또한 각장마다 멋진 사진과 함께 글들이 소개되어 있다. 이사진들은 오프라 윈프리의 집 산타바바라의 배경들이라고 하니 , 그녀의 삶이 얼마나 행복하고 충만한지 부러울 따름이다.

하지만 어린시절의 불우함과 인종차별을 떨치고 일어난 오프라윈프리의 과거를 알기에 부러움에 앞서 존경심이 생긴다.

종교적인 색채가 묻어나지만 그래도 , 글들을 읽다보면 종교와 무관하게 우리가 힘들게 여기는 많은 부분들에 대한 이야기들이 담겨져 있었서 좋다.

 

 

생각이 날때 , 마음이 헛헛할때 아무장이나 펼쳐서 읽으면 , 자연사진과 함께 담긴 글들속에서 위로와 평안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현재의 순간에 존재하는가장 좋은 방법은 지금 여기에 있지않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다.
내가 지금 여기에 없다는 것을 인식하면곧바로 그 순간으로 돌아오게 된다.
—— 디팩 초프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