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이 미국 자이언 국립공원으로 교환 근무를 나간 지 한 달이 지났다. 남편은 이 연수에 참여하기 위해 일 년 가까이 준비했다. 아니, 남편 말로는3년 전 처음 회사에 이 제도가 생길 때부터 마음의 준비를 했다고 한다. 언젠가는 가 보리라.  

남편은 자신이 맡고 있는 직책상 3개월이라는 기간을 비울 수가 없어서 한 해 한 해 미루다 보니 이러다 못 갈 것 같은 마음이 들었다고 했다. 그래서 작년 남편은 이런 저런 눈치 안 보고 지원을 했고, 영어가 아주 잘 되는 젊은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미국에 가게 되었다. 남편은 꿈을 꾸니까 이루어졌다며 정말 좋아했다.

미국은 세상에 처음으로 국립공원이라는 제도를 만들어 아름다운 자연을 개인이  아닌 국가가 관리함으로써 모든 사람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한 나라다. 남편은 바로 국립공원의 원조인 미국 국립공원에서 근무할 수 있다는 매력에 빠져 정말 열심히 노력을 한 것 같다.  

그리고 지금은 미국의 3대 캐년(그랜드캐년, 자이언 캐년, 브라이스 캐년) 중 하나인 자이언 국립공원에서 정말 열정적으로 그곳 직원들과 똑같이 일을 하고 있다. 남편이 돌아와 우리 나라 국립공원이 좀더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그렇게 남편을 미국으로 보내고 딱 한 달이 지났다. 우리는 셋이 함께 뭉쳐 있으니 비슷한 일상이 금방 간 것 같은데 남편은 가족을 많이 보고 싶어한다. 그래서 매일같이 메일을 보내고 전화를 한다. 그런데 아이들은 이젠 아빠의 전화에 시큰둥하다. 자주 전화를 하다 보니 미국이 아닌 국내에 있는 것처럼 생각되는 모양이다. 그래서 어제는 남편에게 전화 너무 자주 하지 말라고까지 했다는... 

나는 남편의 메일에 답장을 쓰다 보니 연애할 적 생각이 나기도 한다. 연애를 하는 동안 남편과 나는 서로 다른 도시에(서울- 치악산국립공원) 떨어져 있어서 정말 많은 편지를 주고받았다. 2년 동안 일주일에 두세 통씩. 지금 그 편지들은 나의 소중한 보물 중 하나이기도 하다. 부부가 한동안 이렇게 멀리 떨어져 있는 것도 서로에 대해 적극적으로 생각할 기회가 되기에 좋은 것 같다. 

남편이 없고 아이들이 방학이다 보니 생활이 많이 불규칙해졌다. 늦게 일어나서 일품 요리(여기서 일품 요리란 한 가지로 해결하는 요리)로 대충 먹는 일상이 한 달째다. 다음 주에 당장 학교 갈 일이 걱정이다.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전호인 2009-02-25 17: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옆지기님과 조우하실 날이 이제 두달 남짓 남으셨겠군요.
옆지기님의 열정에 박수를 보내고 열정을 끌어낼 수 있도록 내조를 하신 소나무님과 가족에게 찬사를 보냅니다.
좋은 경험을 가지고 돌아오셔서 우리나라 자연환경과 보전에 혁혁한 족적을 남기시길 기대할께요. 옆지기님이 가족을 그리워하는 모습이 눈에 선합니다. 외로우셔도 쬐메만 참으시길....

소나무집 2009-02-27 13:44   좋아요 0 | URL
역시 님은 가족과 떨어져 본 경험이 많아서 남자들의 마음을 이해하시는 것 같아요. 남편이 알면 섭하겠지만 별로 안 외롭게 보낸답니다.

프레이야 2009-02-25 18: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두달 더 남았군요. 이 기회에 메일 주고 받고 연애 적 생각도 새록새록
나실테고. 더 좋으신거죠?^^ 오래도록 바라시던 일이니 더 보람있고
뜻있는 시간이겠어요. 일품요리 ㅎㅎ 아이들이랑 전 거의 매일 그렇죠.

소나무집 2009-02-27 13:46   좋아요 0 | URL
네, 더 좋아요. ㅋㅋ
연애할 때만큼 설레거나 그런 건 없지만 서로에 대한 생각을 좀더 진지하게 하게 된달까 뭐 그렇네요. 잠깐 떨어져 사는 거 살짝 권태기인 부부에게 추천할 만해요.

라로 2009-02-25 21: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일품요리~ㅎㅎㅎ전 남편 있어도 거의 일품요리라는,,,^^;;;
헤어져 있을 때 더 애틋한게 부부사이 같아요,,,,많이 그리우시죠???ㅎㅎ
자이언 국립공원은 제가 잘 알아요~.제가 유타에서 대학을 다녔거든요.
제가 아는 곳에 계시다니 괜히 반갑네요,,,,소나무님도 남편분 오시기 전에 아이들 데리고
함 가보시면 분명 좋아하실텐데...

소나무집 2009-02-27 13:47   좋아요 0 | URL
나비님, 반가워요.
그렇게 그립다거나 하진 않은데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건 무지 부럽네요. 그렇잖아도 남편 일정 끝나는 기간에 맞춰 나갈 계획이에요.

꿈꾸는섬 2009-02-28 21: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옆지기님도 소나무집님도 모두 그리워하실 시간이 생기니 참 좋으시겠어요. 연애적 생각도 나시고...옆지기님 덕분에 미국나들이도 계획하신다니 아이들이나 소나무집님 모두에게 좋은 기회인 것 같아요. 좋은 구경 많이 하고 오셔요.^^ 사진도 많이 찍어오셔서 여행기도 남겨주세요.^^

소나무집 2009-03-03 09:56   좋아요 0 | URL
그리워할 시간,
떨어져 보니까 서로가 얼마나 귀한 존재였는제 조금은 알겠더라구요.
특히 남편은 식사 해결을 직접 하다 보니 마누라 생각이 간절한가 보더라구요.

무스탕 2009-02-28 22: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 전 신랑이랑 이틀 이상 떨어져본적이 거의 없어요.
작년 여름에 제가 혼자 친구들이랑 여행가느라고 4일동안 떨어져 본게 제일 긴 시간이네요.
연애할때도 거의 매일 봤으니..
생각하고 준비한 잠시의 이별이지만 새삼 새롭긴 하시겠어요 ^^

소나무집 2009-03-03 09:57   좋아요 0 | URL
저는 평소에도 남편이 출장을 많이 다녀서 일주일 정도는 많이 떨어져 봤어요.
그래도 이번에 3개월은 좀 기네요.
한 달 지나니까 보고 싶기도 하고 남편이 필요(?)한 일들이 자꾸 생겨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