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염전 이야기 - 신안군 증도
혹시 알라딘이 망하는(이런 일이 발생하면 난 책 살 데가 없어용! 우리집 책은 대부분 알라딘에서 공급되는 관계로) 날이 올지도 몰라 네이버에 블러그를 만들어놓고 중요 페이퍼만 올려놓곤 했어요.
그런데 방문자수가 어제 오후 천 명대가 넘어가 있는 거 있죠. 이게 뭔 일이냐 싶어 확인하다 보니 다음과 같은 쪽지가 와 있더라구요.
안녕하세요, 이야기맨입니다.
네이버 오픈캐스트 ''생활의 발견(http://opencast.naver.com/LF638 )' 캐스트에서는
네이버 서비스에서 회원들이 주목할 만한 대중문화 컨텐트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소나무집' 님께서 올리신 글 '우리나라에서 최고 넓은 염전 이야기 - 신안군 증도' 는 해당 캐스트 No33 에 소개되오니, 방문자가 다소 많더라도 좋은 내용을
여러 사람과 함께 볼 수 있도록 게시글을 계속 공개로 설정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어제(8일) 하루 3천 정도, 오늘(10일) 좀전(낮 12시 25분)에 들어가 보니 8820명이 방문을 했네요. 네이버의 힘이 느껴지기도 하고 무섭기도 하네요.
하지만 저처럼 평범한 사람이 쓴 글도 네이버 메인에 오른다는 사실에 신기해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보고 아는 사람한테 전화도 오는 걸 보니 아무래도 저 떴나 봐요. ㅋㅋㅋ
후기> 오늘(11일) 아침에 보니 방문자수가 정상으로 돌아왔어요. 네이버 메인에 제 글이 이틀 동안 떠 있었나 봅니다. 평소 하루 방문자 50명 정도였던 블로그에 이틀 동안 28,300명이 다녀갔습니다.
그래서 어제 하루는 놀라기도 하고 흥분도 되는 하루를 보냈어요. 클릭할 때마다 천 명 단위로 늘어가는 방문자 수에 공포감까지 느낀 하루였지만 어쨌거나 새로운 경험이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