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6일 화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6시 40분, 바깥 기온은 26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화요일인데, 월요일 같은 화요일이었어요. 어제가 광복절이라서 주말에 이어진 연휴였는데, 휴일 잘 보내셨나요. 이번주는 화요일부터 시작하니까 한 주가 조금 더 빨리 지나갈 것 같아요. 


 하루 사이에 날씨가 달라지는 걸까요. 어제는 바람이 아주 세게 불었습니다. 강풍주의보였어요. 그렇지만 기온은 꽤 높아서, 바람이 그렇게 세게 불어도 따뜻한 더운 느낌이 날아오는 것 같았는데, 오늘은 바람이 그렇게 세게 불지 않고, 대신 실내에 있으면 많이 덥지 않습니다. 어제 페이퍼를 쓸 때는 낮 1시에서 2시 사이, 낮 기온이 29도 정도 되었고 체감기온이 31도 정도 되었지만, 오늘은 그 시간에도 그 정도로 덥지는 않았어요. 살짝 덥긴 했지만, 그래도 상대적으로 시원한 날이었습니다.


 오후가 되면 실내가 더워지는 편인데, 오늘은 밖에서 시원한 공기가 들어오는 것 같아서, 창문을 다 열었어요. 선풍기를 돌리면 나오는 바람보다 바깥의 공기가 조금 더 서늘한 느낌입니다. 현재 기온은 26.6도지만 체감 기온은 28.1도 이고, 어제보다 0.9도 가까이 낮은 것으로 나오는데, 어제 저녁에는 이렇게 시원하지 않았고, 습도가 높은 바람이 불어서 실내가 조금 더 더웠어요.^^;


 이제 8월도 절반 가까이 지나고, 남은 날들은 앞의 초반보다 덥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앞으로 날씨는 잘 모릅니다. 비가 더 올 수도 있고 더울 수 있지만, 그래도 방향이라는 것이 있으니까요. 하루 사이에 습도가 달라지는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이제 더운 날이 지나간 걸까, 싶어도, 오늘 하루만으로는 알 수 없어요. 지난 2주 동안을 생각하면 며칠간 호우경보가 있고 나서는 잠시 시원했지만 다시 더워지는 날이 있었으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시원해서 좋지만 아직 잘 모르겠다, 정도까지만 생각하기로 했어요. 

 

 오후에 할 일들이 있었지만 졸려서 그냥 대부분 미루어두었더니, 마음이 조금 급해집니다. 습도와 온도가 갑자기 올라가면 욕실에는 곰팡이가 생길 수 있어서, 오후에는 급한 마음에 청소를 해두었고, 옷이 다 젖었어요. 주방 작은 창에서 작은 날벌레가 날아오는 것 같아서 창틀의 작은 물구멍에는 방충망스티커를 붙여두었습니다. 접착이 강해서 손에 붙으면 잘 떨어지지 않으니까 잘 보고 붙여야 합니다. 엄마가 지난달에 붙이긴 했는데, 한 단계 안쪽으로 붙여서 효과가 조금 적었을 것 같았어요. 


 근데 그것말고 할 일들이 더 있는데, 그런 것들은 하기 싫고 눈에 보이는 것들을 대충 하는 걸 보면, 꼭 시험 전에 갑자기 방청소 하는 것 비슷합니다. 시험 전에는 갑자기 다른 것들을 하고 싶어진다고 하는데, 시험이 끝나고 나면 해도 되지만 하고 싶지 않은 느낌이었습니다. 지난 주말에는 예쁜 색으로 네일컬러라도 해봐야겠다 싶었지만, 못했으니까 오늘 저녁에 해볼까 생각도 합니다만, 그럴 시간이 있을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네일을 바르면 키보드로 타이핑을 할 때 실리콘 커버가 손상이 잘 되어서 한참 하지 않았던 것도 생각나고요. 


 그런 것들은 그냥 사소한 것들이고 중요하지 않은 것들인데, 왜 그런 것들을 하고 싶을까. 한번 더 생각해봅니다. 중요한 것들을 놓치고 있는 건 아닌지. 아니면 진짜 해야 할 일들을 하기 싫어서 그러는 건 아닌지, 그런 것들을 한번씩 생각해봅니다. 8월 후반이 되었다고 해도 8월은 아직 절반 가까이 남았다는 것을 생각하면서 급하지 않게, 하루하루 잘 지나가고 싶어요.


 앞으로 조금 있으면, 학생들은 개학을 하고 학교로 돌아가고, 더운 날씨는 조금씩 멀어지고, 추석이 오고, 햇볕 뜨겁지만 열대야는 아닌, 그런 날들에 가까워질 거예요. 더울 때 너무 힘들었지만, 더운 날이 지나고 긴소매 옷을 입는 날이 오면, 반소매의 가벼운 옷을 입던 시기를 그리워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매년 찾아오지만, 매년 비슷한 것들이 있어요.


 휴일을 지나고 맞는 월요일 같은 화요일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저녁 맛있게 드시고, 기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13) 먼댓글(0) 좋아요(3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꼬마요정 2022-08-16 19:10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이제는 30도만 되어도 덜 더운 느낌입니다. 예전엔 30도면 너무 더워서 큰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최근 기후 위기로 온도가 많이 올라갔다는 걸 느끼네요. 신기하게 다른 일을 해야할 땐 꼭 청소가 하고 싶어집니다. 남은 8월이 아직 절반이나 있으니 함께 청소 열심히 해 보아요^^ <아라의 소설> 기대됩니다.

서니데이 2022-08-16 19:17   좋아요 2 | URL
꼬마요정님, 연휴 잘 보내셨나요. 여름에 더울 때는 오후에 실내 기온이 32도 정도 되다보니, 그러다 30도 정도인 날은 조금 덜 더운 느낌이었어요. 27도 정도면 시원한 것 같은 정도로 더위에 적응한 것 같기도 합니다.
네, 시험 전에 책상정리나 방청소를 하고 싶어지는 마음이 드는 사람이 있다고 해요. 시험이 아니어도 중요한 일이 있을 때, 평소에 하지 않던 것들을 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때도 있는 것 같아요. 책 검색하다가 정세랑 작가의 신작이 보여서 오늘 페이퍼에 소개했습니다. 길지 않은 내용이라고 해요. 8월 남은 시간도 즐겁게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그레이스 2022-08-16 21:38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시험전에 방청소하기 ‘응답하라1988‘ 덕선이 생각나는데요?!ㅋㅋㅋㅋ
독서실 책상 청소 하고 바닥에 누워 자던...^^;;

서니데이 2022-08-16 21:22   좋아요 2 | URL
덕선이 에피소드에 그런 것도 있었나요. 응답하라는 중간에 조금만 봐서 잘 몰라서요.
시험 전에 청소, 만화책보기, 기타 여러가지 상관없는 것들을 더 하고 싶어진대요.
오늘은 진짜 그런 기분이었어요.
그레이스님, 휴일 잘 보내셨나요.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scott 2022-08-16 23:3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월요일 같은 화요일 입니다
비가 내리지 않아서 좋았던 !ㅎㅎ

몇 주 후면 9월!
추석 연휴가 지나가면
긴 팔을 입게 될 것 같습니다

서니데이님 평안한 밤 보내세요 ^^

서니데이 2022-08-16 23:38   좋아요 2 | URL
네, 오늘은 에어컨 없이 지나가는 하루였어요.
어제는 바람이 세게 불어도 더웠습니다.
추석이 일찍 찾아오는 만큼 가을이 일찍 시작될 수도 있을거예요.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희선 2022-08-17 01:1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여름방학 끝나가는군요 여름방학은 참 짧네요 겨울방학도 그렇게 길지는 않은 듯합니다 팔월이 가고 추석연휴가 가면 서늘해지겠지요 서늘해지기를 바라는가 봅니다 아직 낮엔 덥고 바깥에 나가도 더워요

서니데이 님 오늘 좋은 하루 보내세요


희선

서니데이 2022-08-17 18:41   좋아요 1 | URL
요즘에는 여름방학이 그렇게 길지 않거나, 아니면 일찍 끝나는 모양이예요. 예전에도 학교나 지역별로 개학일이 다르긴 했는데, 일찍 개학하면 아쉽지요.
오늘은 비가 오지 않아서 습도가 적긴 한데, 그래도 오후 되니까 덥네요.
희선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페넬로페 2022-08-17 15:03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날씨가 덥긴 더운데 뭔가 한여름이 아닌 가을의 빛이 조금 느껴지는 날이예요.
청명하기도 하고 빛의 색깔이 좀 약해지기도 하고요.
올해는 추석이 빨라 더위도 빨리 가기를 기대해봅니다.
이번주도 오늘이 반이네요
서니데이님!
남은 하루도 잘 보내시길요^^

서니데이 2022-08-17 18:43   좋아요 1 | URL
페넬로페님,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후에 날씨가 덥긴 한데, 습도가 낮은 날씨 같아요.
저녁이 되어가는데도 점점 더워지는 느낌이 듭니다.
올해 추석이 일찍 찾아오는 만큼, 가을도 일찍 찾아올 수도 있을 거예요.
여름에 너무 덥고 비가 많이 오는 것만 아니라면 여름도 좋은데, 벌써 시간 많이 지난 것 같아서 아쉽네요.
페넬로페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mini74 2022-08-17 18:0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대학생 아이는 아직 방학이네요. 방학끝나면 곧 축제한다고 베이스 연습중이라는데, 저기 공부는 ? 하려다 말았습니다. 그런데 절기는 무시할 수 없나봐요. 태양의 빛이 조금 수그러든거 같아요. 서니데이님도 편안한 저녁 보내세요.

서니데이 2022-08-17 18:45   좋아요 0 | URL
mini74님,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대학생들은 9월 개학인 학교도 있고, 조금 일찍 시작하는 학교가 있지만, 그래도 방학이 조금 긴 편일거예요. 방학 끝나고 9월에도 축제가 있으면 준비하는데 바쁘겠어요.
8월 15일 말복을 지나서인지, 습도가 조금 적어져서 덥긴 한데, 그래도 나은 것 같습니다. 오후보다 지금이 더 더운 걸 보면 아직 더운 날 조금 더 남은 것 같긴 해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서니데이 2022-08-22 15: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8월 16일,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