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공주의 남자> 종영 일주일 전이다. 

어제는 경혜공주의 부마인 정종 역의 이민우가 역사속으로 사라졌다. 

드라마는 대체로 역사적 사실에 근거하여 정종을 충실히 잘 살렸다고 한다.  

그러니 어제 본 정종의 능지처참은 사실이었고, 이는 역대 부마들을 봤을 때 상당히 드문 최후였다고 한다.   

사실 처음엔 정종이 찌질이로 나와 미덥지 않았는데, 경혜공주를 아끼는 마음과 친구 김승유와의 우정과 신의를 지키는 모습이 잘 그려져 배우도 배우지만, 작가의 탁월함에 감탄했다. 

어제는 김승유를 지키기 위해 자신의 참형을 알리지 않고, 홀로 남을 경혜공주를 뒤로하고 그동안의 필름을 쫙 돌리는데 울컥했다. 이건 친구와 사랑하는 사람을 두고 사형으로 죽어간 <모래시계>의 그 유명한 장면, "나 떨고 있니?" 보다 훨씬 좋은 장면인 것 같다. 하긴 모래시계가 벌써 몇년된 작품인데...

경혜공주는 순천의 노비가 됐다는 말도 있고, 세조가 평생 먹을 양식과 노비를 붙여줘 간간히 보살펴 줬다는 말이 세조실록에 나와있다고 하는데 글쎄 어떤 말을 믿어야 할지 모르겠다. 그동안의 세조의 만행을 보면 말이다.  

어쨌든 처음부터 팽팽한 긴장감을 가지고 볼 수 있어서 작가의 노련함과 대본의 힘에 무한 박수를 쳐 주고 싶다.  

단지 아쉬운 것이 있다면 김승유의 어린 조카를 너무 건강하게만 그려서 불만이다. 아무리 어리다고는 하나 눈 앞에서 할아버지와 아버지가 한날 처참하게 죽었는데 그 이후에도 희희낙낙이 가능한가 말이다. 좀 더 신중하게 그리던가 아니면 할아버지와 아버지가 죽던 날 같이 드라마에서 사라져 주는 것이 훨 나을 뻔했다.    

그런데 김승유는 역사적 인물인가? 가공된 인물인가? 

이제 남은 것은, 김승유와 심면 대결과 세령과 김승유가 어떤 최후를 맞이할 것이냐겠지? 

몇 주 전부터 이 드라마가 하는 날이면 왠지 모르게 처절한 느낌에 사로잡히곤 했다. 이제 정말 마지막이 되면 마음이 많이 아프고 우울해질 것 같다. 드라마 중독도 아닌데 왜 이러는 걸까?ㅠㅠ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조선인 2011-09-30 16: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김승유 할아버지는 실존인물이에요. 드라마를 안 봐서 모르겠는데, 조카가 나온다구요? 아마 팽공이랑 행남공일 거 같은데, 족보상으로는 두 분만 살아남고 일족 멸이에요. -.-;;
예전에 제가 쓴 페이퍼가 있습니다.
http://blog.aladin.co.kr/koreaisone/4996415

stella.K 2011-09-30 19:52   좋아요 0 | URL
오, 그렇습니까? 냉큼 가서 봐야겠군요.^^

pjy 2011-09-30 17: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민우가 왜 주인공이 아닐까 그랬는데, 연기력이 필요한 아주 중요한 역할이었군요^^;

stella.K 2011-09-30 19:56   좋아요 0 | URL
이민우가 달리 크게 조명을 못 받아서 그렇지
연기력 하나는 탄탄한 것 같아요.
무슨 병이 있다고 하던데 약을 먹어 가면서 투혼을 펼쳤다고 하더군요.
그렇지 않아도 옛날 회상씬이 나오는데
그때와 지금을 보면 얼굴이 많이 상했더라구요.
그만큼 탈렌트가 꽤 체력을 요하는 직업이란 생각을 다시 한 번 해봤어요.

아이리시스 2011-10-01 00: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드라마 끝나면 우리 <뿌리깊은 나무> 봐요, 스텔라님.^^

끝나서 서운한 거죠, 스텔라님? 저는 좋아요.ㅋㅋㅋ (딱히 설명할 수 없고 논리적이지 않은 이상한 이유로 싫었어요.ㅜㅜ)

stella.K 2011-10-01 12:00   좋아요 0 | URL
ㅎㅎ 제 서제에 들어오면 댓글 브리핑 보이 잖아요.
거기에 <>안의 글이 안 떠요. 그러면 아이리시스님 쓰신 글이,
"이 드라마 끝나면 우리 봐요" 라고만 나와서 순간 놀랐습니다.
만나자는 뜻인 줄 알고.
나야 좋지만 부산에서 서울을 오시겠습니까? 아님 서울에서 부산으로
날아가겠습니까?ㅋㅋ
그런데 아이리시스님은 별로란 말씀?

cyrus 2011-10-01 11: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맞아요, 이제 곧 <뿌리깊은 나무>가 방영된다고 하던데 드라마에 신세경이
나온다니깐 꼭 볼려고 해요. 제가 야간 수업이라 본방사수는 못하지만요 ^^;; 이러다가 공주의 남자처럼 중간에 드라마를 보지 않을까 걱정되기도
해요. 제가 한 번 본 드라마를 끝까지 보지 못한게 많거든요 ㅎㅎ

stella.K 2011-10-01 12:06   좋아요 0 | URL
ㅎㅎ 나도 그래. 그 좋다던 차승원과 공 누구지?(요즘 이런다 순간적으로 생각이 안나)나왔던 드라마 있었잖아. 그거 좋다고 해서 쿡tv로 볼려고 했는데
결국 끝까지 못봤어.
글치 않아도 한석규도 나온다고 해서 잔뜩 기대는 하고 있다만,
문제는 내 방 tv가 6번이 잘 안 나와. 천상 방영 그 다음 주부터
쿡tv 통해 볼 수 있을 것 같아. 그래야 무료로 볼 수 있잖아.
그런데 확실히 tv는 본방사수가 젤 좋더라.
쿡tv로 보는 건 이상하게 감이 떨어져. 그래서 영화 밖엔 안 보는데.ㅋㅋ


yamoo 2011-10-03 09: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흠...공주의 남자군요. 저는 평일에 하는 드라마는 거의 못보고, 오직 주말에 해 주는 광개토태왕만 열심히 봅니다요..ㅎㅎ

계백이나 애정만만세는 재방으로 좀 보는데, 밥먹을 때 가끔씩 봐서 연결이 안된다는...ㅎㅎ

stella.K 2011-10-03 14:26   좋아요 0 | URL
저는 또 광개토태왕은 안 봐요.
k1에서 하는 역사 드라마는 좀 마초적이잖아요.
그러다 보니 저랑은 좀 안 맞는 것 같아요.
계백은 의외로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더군요.
선덕여왕의 이미지가 남아서 그에 비하면 전개 방식이 한참 떨어지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