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밤새 공기가 달라졌다. 추석지나니 갑자기 서늘해졌다. 역시 절기는 못 속인다는 생각이든다.  


1. 


역시 의학 드라마는 휴머니즘을 담고 있어야 성공하는 것 같다. 사랑은 좀 별로다. 시즌 3에서 단연 돋보였던 사람은 장동화 역을 맡은 이신영 배우가 아닐까 싶다. 이 배우가 그전에도 드라마에 나왔는지 모르겠는데 여기선 제법 연기를 잘 해냈다. 자기만 아는 개인주의적 성향이 강하지만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를 잘 소화해냈다. 진정한 의사로 조금씩 변화되고 동화되어 가는 과정을 잘 표현한 것 같다.

주옥 같은 대사들이 참 많았는데 마지막회에서 수 샘이 그런 대사를 한다. 능력과 중력은 다르다고. 중력은 사람을 끌어 모으는 재주이라며 김사부를 칭찬한다.

그건 그렇다. 능력을 보여주고 인정 받으려하는 사람은 많지만 사람을 끌어 모으는 재주를 가진 사람은 그리 없지 싶다. 그건 관계에 해당하는 것이고 흩어진 사람을 모은다는 건 사람들을 다시 만나게 한다는 것도 있는데 예전의 사람이 다시 만나 일하는 건 생각만큼 쉽지 않다.   

다 보고나니 약간은 허전한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시즌1을 다시 찾아 봤다. 물론 1회차. 이 드라마가 지난 2016년도에 했더라. 그렇게 오래된 줄 몰랐다. 그렇지 않아도 드라마에서 3년이란 대사가 나와 실제로도 그쯤된 줄 알았다. 1년에 드라마 한편 만들기가 그렇게 어려운건가 싶기도 하다. 엔딩을 보니 시즌4를 예고하고 있는 것 같기도한데 내년에 볼 수 있을까 싶기도하다. 드라마 꽤 괜찮던데 무슨 상 받은 거 있나 모르겠다. 작가가 글을 되게 잘 쓰던데 상을 받았나 몰라.


3.

 

         


오드리 햅번 주연의 <<티파니에서 아침을>>이 우리나라에 처음 소개됐을 때 제목이 그게 아니었다고 한다. '티파니에 조반을'이었다고 한다. 이럴수가... 대충 60년대 초반 아니었을까? 

솔직히 난 그 사실을 알기 전까지 제목의 뜻을 정확히 알지 못했다. 영화의 첫 장면이 오드리 햅번이 아침 일찍 아무도 없는 거리의 보석상점 쇼윈도에서 도너츠와 커피를 먹으면서 두리번 거리다 거리를 걷는 장면을 보며 아침 시각이라 그런 제목을 붙였다 보다 막연히 생각했다. 그런데 그게 식사와 관련이 됐을 거라곤 생각하지 못했다. 그래도 조식이 아니길 다행 아닌가? ㅋㅋ


4. 

 김탁환 작가의 새로운 책이 나왔다. 한때 그의 책이 좋아 몇권을 읽었고, 지금도 오래 전에 사놓고 아직 안 읽은 책이 있다. 그런 상황에서 그의 신간이 반갑기도 하지만 언제 읽게될까 한숨이 나온다. 1권은 상당히 두껍던데 4권으로 나왔어도 됐을텐데 3권으로 나와주니 오히려 고맙다고 해야할까. 아무튼 부지런히 열심히 책을 내는 작가들 보면 존경스럽기도 하다. 


5. 2,3일 전부터 우리동네 길냥이가 울음소리를 낸다. 그동안 조용했는데. 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으니까 그러는 거겠지만 역시 듣기는 그다지 좋지는 않다. 길냥이의 평균 수명이 3년을 넘지 않는 것을 생각하면 살기위한 아우성에 시끄럽다고 돌은 던지지 말아야겠다. 녀석들이 이번 겨울을 어떻게 날지 벌써부터 걱정이다.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곡 2023-10-02 09:0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티파니에서 조반을 ㅋㅋㅋ 이 달 잘 시작하시고 환절기 건강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새 프사 코스모스 너무 예쁩니다

stella.K 2023-10-02 09:07   좋아요 1 | URL
글쵸? 저도 듣고 어찌나 웃기던지...ㅎㅎ
네. 고맙습니다. 서곡님도 건강하십시오.^^

페넬로페 2023-10-02 10:2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이신영배우는 ‘사랑의 불시착‘에서 북한군 병사로 나왔었어요.
제가 낭만닥터 김사부의 팬인데
거기서 나오는 대사가 좋더라고요.

티파니에서 조반을~~
와, 최악입니다 ㅎㅎ

stella.K 2023-10-02 10:48   좋아요 1 | URL
아, 그런가요? 저 그 드라마 봤는데 기억이 안 나네요. ㅋ 거기서 얼굴 네모나고 광대뼈 나온 배우 있었잖아요. 그 배우가 워낙 인상적여서. 😂
김사부 넘 좋죠?

옛날엔 언어가 지금만큼 다양하고 풍성하지 않았을테니...ㅎ

레삭매냐 2023-10-02 12:2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역시 절기 빠워~!

그래도 낮에는 여전히 더운 느낌이 드는
날들이네요.

<티파니에서 조반을>... 너무 구린 것 같
아요.

stella.K 2023-10-02 12:54   좋아요 1 | URL
그러니 구린 옛날에 태어나지 않은 우리는 얼마나 다행입니까?ㅎㅎ
이제는 여름옷이 썰렁하던데요?
어제 버스 타고 교회 가는데 창밖에 어떤 남자 상의는 그나마 긴팔을 입었는데 하의는 여름 핫팬츠를 입고 서있더군요. 아침시간에. 진짜 추워보였는데 다리는 근육이 탄탄해 보이긴 하더군요. ㅋㅋ

페크pek0501 2023-10-02 14:1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추워져서 오늘부터 여름 이불을 치우고 두꺼운 이불을 덮고 자려고 해요. 그동안 옷만 긴 팔을 입었는데 이불도 바꿔야 할 것 같아요.
티파니에서 아침을, 이란 영화를 몇 번 본 사람이 있다고 해서 책을 사려니 품절이나 절판인 것 같았는데 착각이었어요. 제가 넷플릭스에서 찾아보고 없던 것을 그렇게 책으로 기억했던 것이죠.
나의 엉터리 기억력...
저도 책을 줄줄이 내는 분들, 존경스러워요.


stella.K 2023-10-02 19:32   좋아요 0 | URL
ㅎㅎ 저도 비슷해요 갈수록...ㅠ
누구는 엽산이 부족해서라는데 어쨌든 뇌가 싱싱하게
살아있을 때가 부럽죠. 이럴수록 메모를 하라는데
메모 자체가 생각이 안나니 원.

저는 여름 이불 안 덥은지가 거의 열흘쯤 되는 것 같아요.
봄 가을 이불 덥고 자요. 제가 약간의 비염이 있어서
조금만 한기를 느끼면 재채기를 하는지라.ㅠ
환절기 건강 잘 챙기세요.
주후반으로 갈수록 기온이 더 떨어진다네요.^^

yamoo 2023-10-04 06:5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연휴 때는 잘 몰랐는데, 오늘 출근하기 전 쓰레기 버리러 밖에 나갔다가 추워서 깜놀~
갑자기 추워졌네요...기온은 절기를 잘도 찾아 갑니다..ㅎㅎ

낭만 닥처 김사부가 재밌나요?? 흠...저는 연휴 때 나이트 에이전트를 넘나 재밌게 봐서리...당분간 정치드라마에 버닝할 듯합니다요..ㅎㅎ

stella.K 2023-10-04 20:03   좋아요 0 | URL
오, 나이트 에이전트란 드라마가 있군요.
저는 오직 한드만 보고 있습니다.
솔직히 드라마도 부지런해야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시간 넘나 많이 잡아 먹어요. 그런데도 왠지 바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러고 보면 울나라는 정치드라마는
잘 안 나오는 것 같네요. 법정이나 의학 드라마는 꾸준히 나오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