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르고 별러 문진을 사 봤다. 

지금까지 난 책을 읽으면 지우개나 책 또는 수첩 등으로 독서할 때 책장이 넘어가는 걸 고정시켜 사용하고 있었다. 독서대도 사용해 봤는데 별로 만족이 없었다. 제일 불편한 건 독서대다. 독서를 할 때면 이걸 먼저 펼치고 책장을 넘길 때마도 고정하는 것이 넘 귀찮다. 


버리려다가 지난 겨울 조카들이 집에 왔길래 안 쓰겠냐고 물어봤더니 일언지하에 거절을 한다. 하긴 뭐 녀석들이 독서를 열심히 하는 스타일도 아니니 그럴 수도 있다지만 웬지 조카들도 안 쓰는 물건을 내가 쓰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약간 씁쓸했다. 그래서 지난 봄엔 큰맘(?) 먹고 독서대를 집앞에 내놓았다. 혹시 필요한 사람 가져가라고. 근데 막상 내놓고 보니 후회가 될 것 같아 결국 다시 들고왔다. 다시 들고와서 몇번은 썼는데 역시 안 쓰고 있다. 


문진은 좀 기대가 된다. 굿즈에서 나온 건 3종이 있지만 두 종은 품절로 나오고 빨간머리 앤이 남아 그걸로 신청했다. 막상 받았는데 뭐 앤의 실루엣이라도 들어가 있나 했더니 앤이 살았을 법한 집이다. 그런데 앤이 이렇게 좋은 집에서 살았나 의아스럽다. 그것도 위에서 보면 안 되고 옆에서 봐야 집이라는 걸 알 수가 있다. 펠트 코스터 역시 앤이 썼을 법한 모자를 디자인 한 거다. 그것도 중국제. 중국 사람들 웃긴다. 지네들이 뭐라고 하면 그게 다 관련 이미지 상품인 줄 아는가 보다. 


근데 언제나 거의 그렇지만 굿즈를 주문하면 물건에 비해 그것을 감싸고 있는 포장이 장난이 아니다. 이 포장 좀 줄일 수 없나? 버리는 것도 일이고 더구나 비닐이나 플라스틱이라고 다 재활용이되는 게 아니다. 겁나서 함부로 주문도 못 시키겠다. 


일단 써 보기는 하겠는데 떨러트리지 않도록 조심해서 써야할 것 같다. 실수로 발등에라도 떨어트리면 어쩌면 뼈에 금이 갈지도 모른다.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2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cott 2021-06-26 21:30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우와 문진 멋지네요 전 그냥 서예 할때 쓰던거 쓰다가 급하면 스맛폰이 문진 역활을 ㅎㅎ굿즈때문에 책을 구입하게 되는 ,,스텔라 케이님 받으시면 올려주세요

stella.K 2021-06-27 18:43   좋아요 1 | URL
아, 맞아요. 서예할 때 그거. 그걸 뭐라고 그러던데...
철제로 만든 거요. 저도 초등학교 때 오빠가 사서 마이크 대용으로
쓰곤 했는데 그게 그렇게 아쉽더라구요. 벌써 까마득한 옛날 얘긴데
왜 그걸 버릴 생각을 했나 모르겠어요.
그땐 제가 이렇게 욜심히 책을 읽을 거라곤 생각 못했죠.ㅎㅎㅎㅎㅎ

미미 2021-06-26 21:5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독서대에 자동 페이지넘김 기능 추가됨 좋겠어요ㅋㅋㅋㅋㅋ(문진 아직 살까말까 갈등중인 1인^^)

stella.K 2021-06-27 18:32   좋아요 1 | URL
맞아요. 자동 페이지 넘김. 그거 있으면 좋을 텐데.ㅠ
독서대가 나름 장점이 없는 건 아닌데 장점이 단점을 뛰어넘질
못하고 있어요.
일단 제가 써 보구요 조만간 후기를 남겨 보겠슴다.
가격이 몇천 원하는 거면 모르겠는데 웬만한 책 한 권 값이라
손해 보면 안돼잖아요.^^

니르바나 2021-06-26 22:2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스텔라님, 안녕하세요.^^

위의 사진처럼 책위에 문진을 올려놓고 고개를 숙여서 책을 오래보면 목이 아프지 않나요.
더군다나 스텔라님 같이 독서를 많이 하셨고 앞으로 한다면 목디스크 부분에 무리가 가서
평생 독서하는 일을 어렵게 만들 수 있다고 봅니다.
그렇다고 독서대에 둥근 형태의 문진을 올려놓으면 위험할 수 있겠구요.
문진은 책을 읽다가 잠간 페이지를 고정시키려는 용도의 장식물이 아닐까 싶은데요.

각설하고,
스텔라님, 조심해서 문진을 사용하세요.
잘못해서 발가락에 떨어지면 뼈가 부셔질 수도 있습니다.
옥체를 보존하소서.^^


stella.K 2021-06-27 18:42   좋아요 1 | URL
ㅎㅎ 오늘은 댓글도 남겨 주시고 고맙습니다.
사실 책은 얼마 보지 못합니다. 허리가 아프거나
몸이 안 좋으면 잠깐씩 누워서도 보곤하죠.
근데 정말 말씀하신대로 요즘엔 목도 아프고 어깨도 긴장하는 것 같더러구요.
머리의 무게가 자그마치 5kg이라네요.
그런 거 생각하면 독서대를 사용하는 게 맞는 것 같긴합니다.
설명은 장식겸 고정을 위해서라고 하는데 일단 써보려구요.
안 좋으면 돈 버리는 샘쳐야죠.
걱정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니르바나님도 옥체 보존하십시오.^^

moonnight 2021-06-27 03:0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도 같은 문진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안 쓰고 있-_-;;;; 책갈피를 보통 쓰니까 안 쓰게 되나봐요@_@;;;;

stella.K 2021-06-27 18:44   좋아요 1 | URL
그러게 말입니다. 귀찮아서 안 쓸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뭐 장식적 효과도 없지 않으니 당분간 써 보죠.^^

페크pek0501 2021-06-28 13:4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 어제 이게 뭔지 궁금해서 여기저기 검색해 보았다는ㅋㅋ

stella.K 2021-06-28 18:30   좋아요 0 | URL
ㅎㅎ 잘 하셨습니다.
전 이런 물건이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지난 봄 어느 출판사에서 무슨 책을 사면 동으로 만든
문진을 준다는 광고를 본적이 있습니다.
마일리지 차감한다고 했던가?
뭐 책이 좋긴하지만 당장 읽고 싶은 것도 아니고 마일리지 차감도 있다니
차라리 굿즈로 사자 했어요.
원래 이달의 거시기 혹시되면 사자 했는데
적립금 빨리 쓰란 독촉에 결국 사고 말았어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