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려 1 - 미천왕, 도망자 을불
김진명 지음 / 새움 / 201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김진명 작가의 책은 거의다 읽었는데 책들이 개정되면서 제목도 바뀌고 해서 안읽을 책들을 체크해봐야겠다. 

 

일단 최근작인 고구려를 읽어보기로 했는데 책소개를 읽지 않은 탓일까. 

리뷰를 쓰려고 책페이지를 클릭하면서 을불이 미천왕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거기다..다른 책들처럼 1,2권으로 끝나는줄 알았던 고구려. 이 책이 앞으로 갈길이 멀었다는 것또한 알았다. 

전부 소장해야할듯..  

김진명 책은 도박사, 살수, 제 3의 시나리오 이렇게만 소장하고 나머지는 빌려봤었는데  

아무래도 이 책 시리즈는 욕심이 난다. 암튼 리뷰로 돌아가서.... 

 

1권까지는 주인공들의 등장이 주 내용이다. 그래서인지 궁금증을 많이 일으킨다. 

소청과 아영의 활약상 또 아영이 이야기한 아영의 동생은 누구인지.. 

을불과는 어떤 관계로 발전해나갈지.  을불의 운명은 앞으로 어떻게 될지 

여러 궁금증을 남긴채 마무리 되고 있다. 

나도 드라마 주몽을 보며 고구려에 대한 애정과 궁금증이 많이 생겨났었다. 

 

그런데 김진명 작가에 의해 표현된 고구려를 읽게 되어 너무 좋았고 앞으로도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