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김경화의 아이 언어 성장 프로젝트 - 사랑받는 아이로 키우는 똑똑한 말하기 실천서
김경화 지음 / 예담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우연히 도서관에서 이 책을 발견하고 매우 기뻤다. 

아이의 언어교육, 독서교육 두 가지가 함께 나온 책이 별로 없는데 이 책은 동시에 알려주는 지침서였다. 

우리 아들이 9개월 반 되었는데 나도 언어발달과 독서교육에 중점을 두고 양육하고 있던 터라 나에겐 너무 고마운 책이었다. 

남자아이라 확실히 언어보다는 신체활동을 좋아하고 신체로 발달이 더 빠르게 느껴져서 과연 내가 잘해나가고 있나 늘 걱정이 앞섰다.  

그런데 다행인것은 이 책을 보다보니 그래도 많이 벗어나진 않았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유아어를 별로 쓰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편인데 김경화 아나운서는 아이의 수준으로는 너무 어려워서 어느정도는 써주다가 바꾸라고 한다. 

그래서 이 부분은 조금 허용해보기로 했다. 

또 나는 책을 읽어주며 한글도 자연스럽게 배우기를 바라며 대충 그 연령대를 15개월쯤 한글교육을 시켜야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책을 읽다보니 그때 시키면 시간도 오래 걸리겠고 아이도 스트레스이고 책읽을때 상상력을 넓히는 기회가 줄어들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여유롭게 생각하기로 했다. 

내가 하고 있는 방향체크도 되고 너무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