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이다 (반양장) - 노무현 자서전
노무현 지음, 유시민 정리,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엮음 / 돌베개 / 201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노무현 전 대통령의 자서전. 

전에 '여보, 나 좀 도와줘' 라는 책을 읽었었는데 겹치는 부분이 있었다. 

그래서 최근 이야기를 더 신경써서 읽었다. 

나는 참 부끄럽게도 대한민국의 정치에 그렇게 큰 관심이 있지 않다. 

그래서 노무현 대통령에 대해서도 좋고 싫고의 감정이 없었다. 

열심히 인생을 사신다고만 생각을 했었고 어느날 토요일  

일찍 출근한 나에게 동료직원이 전해준 서거 소식에 정말 심장이 무너지는 느낌이었다. 

 그날부터 관심있게 그에 대해 알아보았다.  

그리고 너무 빨리 찾아온 죽음이 안타깝기만 했다. 해야할 일이 많은 분이셨는데.. 

 

책을 읽고 나니 고향에 돌아와 시작했던 많은 일들이 다 헛수고인것 같아서 마음이 안좋았다. 그리고 우리 곁에 더 오래 계셨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한숨만 나왔다. ㅠ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