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육쇼크 - 부모들이 몰랐던 아이들에 대한 새로운 생각 자녀 양육 시리즈 1
애쉴리 메리먼 외 지음, 이주혜 옮김 / 물푸레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아이를 키우는데 정답은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육아지침서를 늘 들여다보게 된다. 

이번 책을 읽고 나서 머릿속에 여러 생각이 돌아다닌다. 

나는 그 동안 말을 빨리 배우라고 라디오, 음악CD, TV만화영화 도 많이 보여주었는데 전혀 효과가 없고 엄마가 말을 많이 해주어야 한다는 글에서 충격을 받았다. 

첫번째 장인 칭찬의 역효과도 당장 나의 태도를 바꾸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잠에 대해서 나온 두번째 장을 읽고 많이 재우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양육에 대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