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이야기 - 열등감을 희망으로 바꾼, 세계 청소년의 롤모델 오바마의 도전하는 삶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 (명진출판사) 2
헤더 레어 와그너 지음, 유수경 옮김 / 명진출판사 / 2008년 10월
평점 :
품절


 

현재 미국의 대통령이자 최초 흑인 대통령이 된 버락 오바마. 

 TV 를 통해서 처음 봤을때 인상이 너무 좋고 젊어보이고 긍정적일 것 같아서 좋았다. 

하지만 그 뿐이었다. 그에 대해 더 알려고 하진 않았다. 

그러다가 우연히 이 책을 읽으면서 오바마에 대해 알게 되었다. 

흑인인 아빠 버락 오바마 시니어와 백인인 엄마 앤 사이에 태어난 그는 외할머니, 외할아버지, 엄마와 함께 살다가 엄마의 재혼으로 인도네시아란 나라에 가게 된다. 

어릴적부터 자신이 속한 집단에 대한 혼란이 컸을 것 같다. 

인도네시아에서 살던 오바마는 다시 미국으로 가서 자라는데 스스로 피부색, 핏줄 이러한 문제를 잘 극복한 것으로 보인다. 

이 책은 대통령 후보로 나섰을때 출판이 되어서 대통령이 될지 안될지 모른다고 했는데 누구보다 평화와 평등을 주장하는 오바마이기에 당에 상관없이, 인종에 상관없이 많은 사람의 지지를 얻은 것 같다. 

 

오바마는 중요한 것 하나를 깨달았다. 모두의 가슴에 희망을 심어주고, 그 희망을 현실로 만드는 것은 한 사람의 작지만 정직한 한걸음에서 시작한다는 것을 말한다. p11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