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연소 퀴즈영웅 정한이의 책갈피 공부법
서정희.신상진 지음 / 쌤앤파커스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어린아이들의 독서지도법을 궁금해했는데 이 책을 보는 순간 그 궁금증을 풀 수 있을 것 같아서 읽게 되었다. 

이 책의 주인공인 정한이는 <퀴즈 대한민국> 이란 프로그램에서 최연소로 우승을 하였는데 평소 정한이가 한 것이라고는 책을 좋아하고 읽은 것 밖에 없다. 

거기에 정한이의 책갈피 공부법 아니 독서법이 정한이의 지식을 넓고 깊게 만들어 준 것 같다. 

정한이가 태어났을때부터 정한이 엄마가 했던 활동들이 인상깊었다. 

아이가 호기심을 갖게 하면서 책을 좋아할 수 있는 활동을 해주셨는데 화려한 교구나 비싼 학원 못지 않은 효과가 나타나지 않았나 싶다. 

나도 뱃속에 있는 아이가 책을 좋아하고 즐기는 그런 아이로 자라났으면 하는 바램이다. 

내가 보기에 책을 좋아하는 사람치고 정신이 건강하지 않은 사람은 못봤으니깐...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