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객 5 - 술의 나라
허영만 지음 / 김영사 / 200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권의 주제는 술의 나라이다. 

5권 전체가 술에 대한 내용일줄 알았는데 그것은 아니였고 4번째와 5번째에 탁주와 청주에 관하여 나와 있었다. 

나는 술을 매우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즐겨먹는 편이다. 

술을 마시고 안주를 먹고 신세한탄을 하고 꺄르르 웃는 그 술자리가 좋다. 

직접 술을 담그는 성찬이와 그가 만든 탁주를 보자니 술도 하나의 요리 라는 생각이 들었고 깊은 맛을 느껴보고 싶었다. 

우리 나라 전통술에 깃든 혼과 정성을 알 수 있었던 내용이라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