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기 팀장 생존 전략
사카이 조 지음, 박미옥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9년 4월
평점 :
절판


불황기 팀장 생존 전략




아떠한 회사든 직함이 팀장이 아니어도 그에 부합하는 업무와 자리를 갖고 있는 사람은 있다. 회사에서 팀장의 역할은 회사의 운명을 좌지우지 할만큼 중요하다. 과연 팀장이란 무엇이고 그들이 꼭 해야하는 일, 피해야 하는 일들이 어떤 것인지 이 책은 팀장에 대해 파헤쳐진 책이다.




대부분의 회사는 연공서열의 방식으로 조직이 구성되어 있다. 물론 그 구조를 깨뜨린 곳도 많겠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기존의 구조대로 나아가고 있다.




그렇다는 것은 열심히 한다면 나도 언젠가는 팀장이 될 수 있고 팀장들이 갖고 있는 어려움을 나도 겪을 수 있다는 것이다.




팀장이 그 팀을 잘못 이끈다면 본인에게도 손해이지만 팀에게도 불이익이 생기고 회사도 타격을 입는다. 그만큼 팀장은 중요한 위치에 있다.




지금 회사에 입사하여 앞으로 팀장이 될 준비된 팀장에게 팀장의 업무를 파악해보고 도움이 될만한 책이다.




다만 일본의 입장에서 적혀져있기 때문에 우리나라와 약간 맞지 않는 부분도 있다. 우리나라의 팀장 의미와 일본의 팀장 의미는 다른 것 같다. 그래도 꼭 직함이 팀장이 아니더라도 비슷한 의미를 지니는 자리는 있게 마련이니까 ..




나 또한 사원의 자리이지만 지금까지 이해하지 못했던 윗선들에 대해서 좀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항상 경영자 입장이나 이제 막 입사한 신입사원의 입장에서 책들이 많이 나왔었는데 이렇게 중간자 역할의 팀장에 대한 책도 읽게 되어 다양한 관점을 갖게 되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