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에너지에 플러그를 꽂아라
마크 빅터 한센 지음, 이구용 옮김 / 자유로운상상 / 2008년 2월
평점 :
품절


책은 언제나 나에게 희망과 힘과 자신감과 동기부여를 해준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또 한권의 좋은 책을 얻게 되고 읽게 되어서 너무 기뻤다.
"당신의 에너지에 플러그를 꼿아라" 는 다양한 사람들의 핵심적인 깨우침과 
가르침을 담고 있는 책이다. 비록 중간 중간 종교적인 의미가 드러나는 문구도
있었지만 결국 모두 한뜻으로 외치고 있는 내용이 있었다.

 

"자신의 마음을 잘 다스려라.."
삶을 살아가면서 스스로 긍정적인 사람들은 긍정적인 일들이 일어나고 또 기뻐하고
그렇게 선순환이 계속되는 것 같다. 하지만 자신의 마음을 잘 다스릴줄 모르고
화를 주체하지 못하며 늘 두려움과 걱정에 사로잡힌 사람들은 역시나 예감했
던 듯 좋지 못한 일들이 주변에 자꾸 일어나고 삶은 어느새 추락의 나락으로
내딪게 된다.

 

짧게 짧게 씌여져 있는 문구들이었지만 만약 내가 스스로를 제어하지 못하고
힘들어할때에는 이 책을 하나하나 펼쳐서 읽고 힘을 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마치 과일의 액기스만을 먹은 듯 책속에 있는 문장 하나하나가 
참 액기스 같이 좋은 말들.. 또 좋은 뜻이 많이 함축되어 있어서 오래오래
곱씹어야 할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책은 한번만 읽고는 모든 면을 볼 수 없다고 하지 않는가? 두번째가 다르고
세번째 느낌이 다르듯이 이 책 또한 나에게 그런 존재로 남지 않을까 한다.

 

절반정도 읽었을까 어느새 일기장을 펼쳐들었다. 이제는 도저히 머리속의
용량을 믿을 수가 없어서였다. 좋은 글들을 찾아서 적고 또 적고.. 그렇게
이 책을 읽었다. 책속의 글 중에서 나에게 힘을 주었던 글을 소개한다.

 

"두려움이나 공포를 용기로 전환하면, 그것이 꿈이든 계획이든 그것을 보다
용이하게, 그리고 보다 순조롭게 추진해 나갈 수 있는 향상된 능력을 얻게
된다." (새로운 직장에서 적응해 나갔던 사례를 소개하면서..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