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룡의 한방보감 - 증상을 보면 병이 보인다
이해룡 지음 / 미래지식 / 2007년 8월
평점 :
품절


 

증상을 보면 병이 보인다 “이해룡의 한방 보감”







“아픈데 없나요?” 라고 물었을 때에 건강하다고 대답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몸살 기운이 있다거나 가슴이 답답하다거나...

나 역시도 건강한 몸이 아니고 비실비실하게 생겼는데 이 책을 보며 나의 체질을 알고 내가 가장 걱정스러워 했던 증상들을 자세히 읽어볼 수 있어 좋았다.

특히 나는 쥐나는 것, 몸이 찬 것, 생리통, 깊은 잠을 못 취하는 것들이 있어서 자세히 읽었는데 지압법이라든가 가려 먹어야 하는 음식 그리고 그 원인을 자세히 알려주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더군다나 한 번 읽고 놔두는 일회용 책이라기 보다는 나 이외의 다른 사람들도 증상에 대한 원인 파악과 대책을 세울 때에 그 때 그 때 꺼내 찾아 볼 수 있는 책이라서 유용하고 그러면서 내가 관심 없었던 한방 지식도 쌓여갈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