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나니? 세기말 키드 1999
이다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90년대를 추억할수 있는 에세이 책이다.


공감 500퍼센트가 될만큼 고개를 연신 끄덕이며 책을 읽었다. 

특히나 작가와 출생년도가 같아서 내용들이 와닿을 수밖에 없었다.


기억에 사라졌던 비키니 옷장은 글을 읽자마자 떠올랐고 

외상장부를 초등때 썼던 저자와 달리 나는 중학교때 외상장부를 써서 부모님이 5만원씩 갚아주었던 기억이 난다. 


그리고 나의 첫 아이돌 "아이돌" 도 2~3줄로 등장했는데... 와 추억속 인물이다. 정말...



대망의 H.O.T. 와 젝키 이야기는 너무 재미있었다.

나도 당시 희준팬이었던 절친이 어느날 젝키 고지용 팬이라고 밝히는 바람에 꽤 충격을 받고 배신감에 몇일 대화를 거부했던 적이 있었는데.. 대한민국 어디든지 일어났던 일이구나 싶었다.


그 친구는 지금 어디서 뭐하며 살고 있을까



속편을 출간하려는지 작가님은 옛소재를 궁금해하셨다.

내가 기억하기에 93 대전엑스포 개최 즈음에 꿈돌이 스킬이 엄청 유행해서 초등학생들이 교실에서 집중해서 만들었던 일..

 

팬들 사이에 필수로 가입한 엔티카라는 추억속 사이트도 기억나는데 제보해 ? 말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