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임 카페에 입장하시겠습니까? 고학년 책장
서지연 지음, 이주미 그림 / 오늘책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헤스티아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슬라임 카페에 입장하시겠습니까?> 입니다.


이 책은 인기 만점 슬라임이 외계 생명체의 지구 침입을 막는 비밀 프로젝트라는 상상력을 입고 나타났다. 외계 생명체를 막을 인공 지능 로봇 개발에 번번이 실패한 우주위원국은 마지막 방법으로 막강한 힘을 뿜어 내는 인간의 화와 분노에 주목한다. 그리고 순수한 감정이 가장 솔직하게 살아 있는 어린이, 그것도 스트레스에 찌든 ‘잠수동 에듀 타운’ 어린이를 타깃으로 삼는다. 하지만 어른들이 짜 놓은 시간표 안에서 초침처럼 왔다 갔다 바쁜 아이들을 만나기란 쉽지 않다. 고심 끝에 그들이 내놓은 신박한 아이디어, 세계 최초! 마음 치유 슬라임 카페 오픈! 




책에 주인공으로 나오는 우주, 미지, 찬우의 이야기가 나오는데~ 잠수동에 사는 이 아이들의 이야기가 소설이 아닌 현실에도 존재한다고 생각하니 좀 안타깝기도 했다. 슬라임카페의 오픈 목적이 지구를 구하기 위한 것이긴 해도 아이들이 슬라임을 만지면서 감정들을 쏟아내는 모습을 보니 아이들의 감정들이 느껴져서 마음이 불편했다. 



어른들이 시키는대로 살아온 우리 아이들,

지금도 아이들의 감정보다는 어른들의 감정에 의해서 키워지고 있는 대한민국의 아이들.


이 동화는 아이들에게 공감을 사고 어른들에게는 반성의 시간을 갖게 한다.

슬라임이라는 소재로 마음을 들여다볼수 있게 했던 시도가 참 좋았던것 같고,

실제로 슬라임을 만지고 놀다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생각도 없어지니 로봇이 슬라임카페를 홍보하며 말했던 스트레스 완화작용이 맞긴 할것 같다. 



우리 아이들이 마음을 들여다볼수 있는 아이들이 되길 바라며 

많은 초등학교 친구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