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소의 법칙 10
유한려 지음, 녹시 그림 / (주)디앤씨미디어-잇북(It book)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소의 법칙 9권과 10권은 고등학교 2학년 1학기만을 다룬 책이었다.


서열전으로 인해 은형이의 존재감이 부각되었고 반휘혈은 단이 무리 친구들 그리고 반전체 아이들과 거리낌없이 섞이는 사이가 되었다.


또 여단오빠와의 연애에 대해 단이는 여러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초보연애에다 고등학생이라는 특수한 환경탓이었을까? 친구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다보니 학기 중에 다른학교, 다른 학년과의 연애는 그냥 친구보다는 각별한 사이 정도의 형식적인 의미인듯 했다.


작가가 함단이에게 여단오빠와의 연애를 적극적으로 하지 못하게 설정한게 있겠지만 

음... 친구들과 일에 비중을 둔 단이 모습이 좀...'이건 아닌데...' 싶을 때도 있었다.


어쨎든 9권 초반에서 단이와 친구들도 교실에서 그런 이야기를 나누는데 비슷한 맥락이지 않을까 싶었다. 



그리고 수상한 사람이 자꾸 등장하는데 9권과 10권에서는 비중을 더하다가 해가림의 원작자인 '노아리' 임이 밝혀졌다. 단이네 반 담임선생님이 노민우의 여동생이기도 하고...


그녀는 단이에게 이렇게 외친다


"당신은 여기에 있어선 안돼요! 당신 때문에 모든게 어긋났다고요! 당신때문에."


11권에는 노아리가 단이에게 어떤 이야기를 해줄지 궁금하고 수학여행을 떠나는 단이네 학교에서 사건없이 2박3일이 지나갈지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