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비밀 클럽 사과밭 문학 톡 3
유순희 지음, 박지윤 그림 / 그린애플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헤스티아입니다


오늘은 <우리들의 비밀 클럽> 이라는 책을 소개해드릴게요.


주인공 은서는 새학년이 되고 학교에 나가기가 두려운 마음이 듭니다. 

그 이유는 3월말이 되었는데 아직 친구를 한명도 사귀지 못했기 때문이죠. 


같은 반에 예나는 반에서 인기도 많고, 그림도 잘 그리고, 친하게 지내는 친구가 많아서 은서는 부러운 눈으로 바라봅니다.




은서는 5월에 있는 체육대회까지는 반드시 친구를 만들어야겠다는 부담감을 갖고 있어요.



그러던 어느날, 하교길에 예나를 보게 되고 뒤따라 갔다가 

예나가 같은반 친구인 혜지의 새 핸드폰을 옥상에서 던지는 것을 목격하고 말아요. 

은서는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그 핸드폰을 주워서 다음날 혜지에게 주려고 하죠. 

그러다 주지 못했고 결국 선생님께 사실대로 말했지만.... 오히려 은서가 혜지의 핸드폰을 훔친 것처럼 상황이 되었어요. 




다행히 선생님께서 잘 해결해주셨지만 은서는 마음이 답답해요.




그리고, 예나에게서 쪽지가 와서 은서는 예나가 속해있는 우비클럽에 들어가게 되요.

이제 친구가 생긴 은서는 너무 기쁘지만... 막상 친구들과 함께 지내면서 진정한 친구가 맞는지 생각에 잠겨요.

너무 좋을줄 알았는데 진정한 친구라고 느끼지 못하는 친구들이었던거죠.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 남자 친구들은 좀 덜할수 있지만 여자 친구들은 친구들 사이에 미묘한 감정 싸움이 있는 것 같아요.

책 속에 등장하는 예나, 혜지, 민아, 라희, 그리고 주인공 은서의 이야기를 보며 초등학교에 다니는 친구들이 여러 입장들을 생각해볼수 있을것 같아요. 만약 친구 때문에 고민이 된다면 이런 기회에 그 친구에 대해서 생각해 볼수도 있구요. 




부모님보다 친구들과의 관계가 더 중요해지는 초등학교 시기의 아이들이 모두 행복한 우정을 나누기를 바라며 이 책을 추천해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