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편한 편의점 (벚꽃 에디션) 불편한 편의점 1
김호연 지음 / 나무옆의자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구가 책선물을 하겠다기에 냉큼 이 책 읽고 싶다고 골랐는데...

작년 9월에 읽었던 이 책이 그 뒤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어서 너무 기쁘다. ^^



김호연 작가의 동네이야기2 라는데 1인 망원동브라더스도 꼭 읽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리뷰쓰는 시점에 이미 읽음....)


청파동에서 편의점을 운영하는 염영숙씨는 사촌언니 장례식을 가다가 지갑을 잃어버렸고 서울역 노숙자인 독고씨가 지갑을 찾아주었다.

고마운 마음에 서울역에서 멀지 않은 편의점으로 독고씨를 데리고 가서 도시락을 먹이고 앞으로 매일 와서 도시락을 먹으라고 한다. 그리고 얼마후 야간알바 성필씨가 일자리가 구해졌다며 그만두게 되고 엉겹결에 독고씨는 야간 알바를 하게 디었다.


그동안 노숙자 생활을 하며 술을 너무 많이 마신탓에 기억을 잃었는지 과거를 하나도 기억해내지 못하는 독고씨는 매일 편의점에서 다양한 손님들과 마주하며 조금씩 과거를 찾아간다.


한편 편의점에 온 손님들은 특이한 점원 독고씨의 매력에 점점 빠져드는데...^^


꼭 실재할것만 같은 편의점이야기와 독고의 과거에 대한 호기심으로 끝까지 읽어냈고 손님이 즐겨먹은 참참참 시리즈는 한번쯤 먹어보고 싶은 조합이었고 술을 끊는데 탁월하다고 나온 옥수수수염차도 마셔봐야겠다 싶었다.



간만에 한국소설을 재미있게 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