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구트 꿈 백화점 (50만 부 기념 드림 에디션) - 주문하신 꿈은 매진입니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
이미예 지음 / 팩토리나인 / 2020년 7월
평점 :
품절



친구가 생일선물로 사줘서 넘 재미있게 읽었던 책이다.



작가의 기발한 상상력으로 탄생한 꿈속의 세계

거기에 존재하는 달러구트의 꿈백화점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들을 보고 나니 정말 존재할법한 느낌이 들었다. 


점원으로 일하게 되는 페니와 함께 꿈백화점의 각 층을 구경하고 손님들이 어떻게 꿈을 사가서 꾸든지 꿈값은 어떻게 지불되는지 하나하나 알아가는 재미가 있었다.


전설의 꿈 제작자 킥슬럼버, 야스누즈 오트라, 와와 슬립랜드, 도제, 아가냅 코코들과의 만남도 기억에 남는다.


이 책이 인기소설 베스트셀러이지만 읽으면서 자기계발서의 느낌을 계속 받았는데...

꿈이란 우리의 무의식이라고 생각해왔던 것과 연관이 있다. 


책 속의 인간들은 꿈을 꾸면서 결국 살고 있는 세계를 바꾸어놓는 경험들을 하게 된다.


트라우마를 꿈으로 꾸면서 이겨낸다거나 무명작곡가가 꿈속에서 들은 멜로디로 작곡을 하고 돌아가신 할머니를 여전히 그리워하다 할머니가 나오는 꿈을 꾼 후 그 슬픔을 털고 열심히 사는 청년의 이야기등,,,, 꿈이 해결해주었다기보다 그래도 우리의 의식이 우리의 삶을 어떤 방향으로 이끌어가는구나... 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작가가 2편을 준비한다고 하니 (이책을 읽을 당시에.....) '비고 마이어스' (에필로그에 나온 이야기) 의 그녀에 관한 이야기가 더 자세히 나왔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