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베르의 앵무새 Mr. Know 세계문학 21
줄리안 반즈 지음, 신재실 옮김 / 열린책들 / 2006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플로베르의 앵무새>, 줄리언 반스 지음, 열린책들 펴냄

 

한 마디로 소감을 이야기하면

'독특하다'

두 마디로 소감을 이야기하면

'이건 소설일까?'

세 마디로 소감을 이야기하면

'플로베르의 책이 궁금하군'

 

줄리언 반스는 굉장히 상 복이 많은 작가 중 한 사람이다.

그만큼 그의 작품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뜻이리라.

 

이 책은 참 독특하다.

소설이지만 소설 같지 않은게 매력이다.

어찌 보면 플로베르에 대한 잡다한 자료들을 모아놓은

박물관 같은 느낌이 나는 책이다.

<보바리 부인>이라는 제목 만을 아는 나에게

플로베르를 계속 해서 언급해대는 이 작품은

읽고 싶은 책 목록에 <보바리 부인> 과 <살랑보>를

추가하게 만들었다.

 

그저 실험적인 소설이어서 풋내가 풀풀나는 작품이 아니라

성공한 실험의 냄새를 풍기기 때문이다.

항상 새로운 걸 추구하는 내 친구가 딱 좋아할 만한 책이다.

제자리에 주저앉아 일보 전진이 무척 어려운 내 엉덩이를

걷어차는 이 책.

 

 

내가 만약 이런 형태의 책을 쓴다면

가장 다뤄보고 싶은 작가로 누가 있을까?

흠모해 마지않는 '이문구 선생님?

나이는 젊지만 독특한 김영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