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큰>은 흥미로웠다.

리암 리슨의 눈빛이 마음에 들었고, 딸을 향한 애틋한 사랑도 좋았다.

자동차 추격신이나 격투신도 흥미진진했지만.

하지만 딸을 구하기 위해 어쩔 수 없는 일이었다고는 하나

사람들을 무차별하게 마구 죽이는 행위는 고개를 갸웃거리게 만들었다.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부상만 입혀도 될 일을 복수를 위해 다 죽이다니.

마치 <라이언 일병 구하기> 때와 같이 목에 걸린 뭔가가 내려가지 않고 계속 남아 있다.

라이언 일병을 구하기 위해 수많은 병사들을 희생시키고,

킴을 구하기 위해 갖은 범법과 살인을 마다하지 않고도 유유히 빠져나가는 아버지를 보는 건 찝찝하다.

딸을 구하기 위해서라면 모든 아버지들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을 것은 뻔한 일이지만

기운 넘치는 람보보다는 뭔가 좀 부족하고 서툴러도 법을 지키는 한도 내에서 활약하는 아버지를 보고 싶었다.

그렇다고 해서 인신매매범을 두둔하자는 건 아니다.

그래도 똑같은 행동을 하는 건 나도 역시 그들과 마찬가지라는 걸 보여주는 셈이니

정의실현이라는 미명 아래 무늬만 다를 뿐 똑같은 옷을 짓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Mephistopheles 2008-04-27 23: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미류나무님..메피스토입니다.^^
저도 저 영화를 보면서..와 저렇게 다 쓸어버려야 하나 했는데..
영화를 보고 집에 와서 생각해보니, 아마도 아버지의 전직이 전직이니만큼
후환발생이 전혀 발생하지 않을 "멸절"을 선택한 것이 아닌가 싶더라구요.
살려뒀다간 언젠가 자신뿐이 아닌 자신의 딸에게도 분명 걸림돌이 될만하니까요.
그래도 통쾌한 영화 속에 뭔가 찝찝한 기분이 드는 건 부인할 수 없더라구요..

미류나무 2008-04-24 22: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반갑습니다. 메피스토님 ^^
그래서 저도 생각했답니다. 딱히 뭐라 드러내지 않았지만 그래서 아버지 직업을 그렇게 설정한 거구나. 너무 작위적인데? 이러면서요..ㅎㅎ 하긴, 그래야 그림이 되긴 하겠죠? 굉장한 걸 기대하고 보는 영화가 아니니까 우리는 즐긴 것으로 만족을 해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