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예의 관심법보다 무서운 게 바로 알라딘의 핵심고객 포장법이다.
북플을 보니 알라딘에서 구매한 책이 3500권이다. 그래서 핵심고갱이 되었나보다.(사실 나도 오늘 처음 알았는데 운송장에 핵심고객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3500권 구매 중에 포장 박스 터져서 속 터지고 책 찌그러져서 인상 찌그러진 적이 어디 한 두번이었겠나 싶으다. 교환도 하루 이틀, 한번 두번이지 내가 무슨 충신 열녀라고 인터넷 서점이 알라딘 하나뿐인가 내가 미친 년이지 하는 생각도 들락날락한다.
교보,예스,알라 중 포장으로는 교보가 단연 독보적이다. 박스 안에서 책이 움직이지 않도록 비닐로 고정되어있다. 소생이 알라딘 고객센터에 몇 번 포장 개선을 간곡하게 부탁하기도 했지만 들었는지 말았는지 까마귀 고기를 삶아 드셨는지 알 수가 없다. 아 고객센터님의 제안대로 조금 비싼 책을 살 때는 일대일 상담코너에 따로 완충 포장을 부탁드린다. 배송은 조금 늦지만 포장은 이중삼중 단디해서 보내준다.
오늘 불시에 알라딘의 치명적인 핵심고객 포장법을 당하고 보니 황망하여 몸둘 바를 알지 못하겠다. 내 살다살다살다 이런 포장법은 처음이다. 무슨 회원간 중고거래 포장법도 아니고 하여튼 놀랍다. 개봉 전에 내용물을 확인해 보라고 투명 테이프로 처발라놓으신 모양이다. 그래도 내용물은 뭐 이상이 없는 것 같아 다행이라면 다행이다. 내용물에 이상이 없어 교환하고 그럴 거는 아니지만 이건 뭐랄까 약간 고객에 대한 기본적인 예의상의 문제인 것 같다. 알라딘 쯤이나 되는 기업이 상품 포장을 이런 식으로 해 보내다니 놀랍다 놀라워
*** 알라딘 고객센터에 문의한 결과, '사진 확인시 알라딘에서 포장한 상태가 아닌, 배송중 문제로 인하여 택배사측에서 재포장을 한 상태로 확인됩니다.' 는 답변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