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Betamax to Blockbuster
: Video Stores and the Invention of Movies on Video
/ Joshua M. Greenberg (2008)
82쪽
영화관 분위기를 내기 위해 사용한 전략. 팝콘
"많은 소매상들이 팝콘을 그들 가게의 디자인 부품으로 썼다." "어떤 소매상은 구식 팝콘 기계를 가지고, 고객들이 비디오테잎을 대여해갈때마다 무료로 팝콘을 줬다.
84쪽
rental VS sellthrough
Owning them is only for snob appeal ....
92쪽
the theater and the home
"안방 극장"이란 수사는 계속되었다.그러나 이 수사는 극장 경험의 사회성보다는 기술 구성 상, 상대적 크기와 충실도에 더 치중되어 있다.
96쪽
비디오 대여점의 spatial layout 측면. 비디오 대여점이 아이용 비디오와 성인용 비디오의 정체성을 강화한다. (as distinct and seperate from the more theatrical genres)
5 Retailers,Employees,and Consumers
97쪽
"더 넓은 사회적 관계 형성"을 위한 용도, 비디오 대여점.
third pl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