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레이] 나의 독서론
[릴레이]알라디너의 독서론 (총정리)

[릴레이] 나의 독서론  

   
 

규칙입니다.
1. 독서란 [ ]다. 의 네모를 채우고 간단한 의견을 써주세요.
2. 앞선 릴레이 주자의 이름들을 순서대로 써주시고
3. 릴레이 받을 두 명을 지정해 주세요.
4. 이 릴레이는 6월 20일까지만 지속됩니다.
기타 세칙은 릴레이의 오상 참조  

 
   

* 나의 독서론  

마감 시한인 6월 20일이 지났지만,
내 사전에 숙제를 안하는 건 있을 수없는 일이라 늦었어도 합니다.^^
마노아님의 페이퍼로 릴레이 주자가 됐을 때, 떠오른 정의가 있었는데
갑작스런 어느 죽음으로 마감일을 넘기게 되었네요. 

어려선 읽을거리에 굶주려 무엇이든 닥치는대로 읽었다면
좀 자라선 취향에 따른 선택적 독서를 하게 되더라고요.
인생의 쓴맛 단맛을 알게 되면서 가장 충격적인 상황에서도
책을 읽으며 나를 다스리는 걸 보며 스스로 대견했던 시간도 있었지요. 

그런 시간들을 지내면서
"나에게 독서란 두레박이다." 란 생각을 하게 되었지요.
우물에서 물을 길어 올리는 두레박 아시죠?
아무리 목이 말라도 두레박으로 길어 올려야 갈증을 해소하듯이
세상에 좋은 책이 흘러 넘쳐도 읽지 않는다면 목마름을 해결하지 못하니까요. 
그동안 독서는 내 인생 자체를 길어올린 두레박이기도 했어요. 
 

* 릴레이 주자들

  • Inuit님 (독서란 자가교육이다) 
  • buckshot님 (독서는 월아이다)
  • 고무풍선기린님 (독서란 소통이다)
  • mahabanya님 (독서란 변화다)
  • 어찌할가님 (독서란 습관이다)
  • 김젼님 (독서란 심심풀이 호두다)
  • 엘군님 (독서란 삶의 기반이다)
  • 무님 (독서란 지식이다)
  • okgosu님 (독서란 지식섭식이다. ) 여기도 #개드립
  • hyomini님 (독서란 현실 도피다. )
  • Raylene님(독서란 머리/마음용 화장품 이다.)
  • 하느니삽형님(독서란 운동이다)
  • foog님(독서란 이다)
  • 토양이님(독서란 모르겠다.)
  • 파이랑님(독서란 새벽 3시다.)
  • Demian   님(독서란 여행이다.)
  • Forgettable 님(독서란 이다.)
  • 하이드 님 (독서란 [발견]이다. ) 
  • Jude 님 (독서란 [한밤중의 북풍] 이다.) 
  • 다락방 님 (독서란 하루키의 농담이다.)    
  • 브론테 님 (독서란, 끊임없는 설레임이다.)  
  • 물만두 님 (독서란 일상이다.)
  • Turnleft 님(독서란 사유다.)  
  • 오즈마 님 (독서란 [진통제]다. ) 
  • 마노아님(독서란 이다)
  • Turnleft님 (독서는 사유다) 
  • 프레이야님(독서는 자전거타기다)  
      
  • Manci님 독서란 [친구]이다. 
  • nabee님 독서란 [릴레이]이다. 
  • 리플리님 독서란 [소개팅]이다. 
  • hnine님 독서란 책을 읽는 일이다.  
  • 쟈니님 독서란 삶의 확인이다.  
  • 반딧불이님 독서는 내 영혼의 이태리타월이다.  
  • 조선인님 독서란 중독이다.

      
     
    *저는 마감시한을 넘기고 답을 했으니 다음 주자는 없습니다.ㅠㅠ 
     조선인님이 독서론이 퍼진 단계별로 정리를 잘 해놔서 먼댓글로 연결했습니다.

  • 댓글(8)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마노아 2009-06-22 13: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두레박만 들으면 바로 감이 안 오는데 풀어주시니 이해가 잘 되어요. 게다가 멋진 교훈까지! 아무리 많은 책을 쌓아놓아도 읽지 않으면 개밥에 도토리지요. 역시나 사기보다는 읽는 게 중요하다는 걸 느껴요. 읽어야 읽어서 변화되는 다음 단계를 기대하지요.^^

    순오기 2009-06-24 00:41   좋아요 0 | URL
    두레박을 잘 모르는 세대들은 이해가 안 될 것 같아서
    '내게 독서란 물을 길어올리는 두레박이다'라고 썼다가~ 길어서 그냥.^^
    길어올려야 할 책들이 엄청 쌓여가고 있어요.ㅜㅜ

    꼬마요정 2009-06-23 09: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들 멋지십니다. 그려..^^

    순오기 2009-06-24 00:42   좋아요 0 | URL
    그러게 다들 대단하지요!^^

    메르헨 2009-06-23 19: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떻게 이런 표현들이 나올까요....대단하다 싶어요.^^멋진 표현...잘 보고 갑니다.
    올만에 와서 살짝 글 남겨요........아래 글 보면서...사는게 뭔가 다시 생각해 봅니다.

    순오기 2009-06-24 00:43   좋아요 0 | URL
    오랜만이네요~ 바쁘신가요?
    멋진 표현~ 역시 독서의 결과겠지요.^^

    사는게 뭔지...잘 먹어야 삶의 의욕도 생기는 거 같아요.
    잘 먹고 잘 자고~ 이런 기본이 중요하더라고요.

    프레이야 2009-06-29 08: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두레박, 어릴 때(국민학교 때)집에 두레박있는 우물이 있었어요.
    그 우물물 정말 시원했어요. 아래를 내려다보면 무시무시하면서도 짜릿했죠.
    두레박으로 물을 퍼서 밧줄을 위로 당겨 끌어올리면 얼마나 재밌었다구요.
    길어올려야 그 시원한 물을 마실 수 있으니,
    정말 독서는 두레박이란 의미가 확~ 느껴져요.
    역시 순오기님다운 멋진 비유에요.
    참, 저요.. 그 우물에 거꾸로 빠질 뻔 했다지요, 화가 난 울아빠한테 들려서요 ㅎㅎ
    제가 한 고집해가지고요.ㅋㅋ

    순오기 2009-07-19 14:19   좋아요 0 | URL
    두레박 물을 길어 먹어 본 사람은 그 맛을 알지요.
    독서는 두레박, 비유가 괜찮았나요?^^
    한고집 한다는 프레이야님~ 아빠한테 들린 모습이 그려지네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