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읽기의 즐거움과 편안함
간만에 드라마 추천-

[릴레이] 나의 독서론

규칙입니다.
1. 독서란 [ ]다. 의 네모를 채우고 간단한 의견을 써주세요.
2. 앞선 릴레이 주자의 이름들을 순서대로 써주시고
3. 릴레이 받을 두 명을 지정해 주세요.
4. 이 릴레이는 6월 20일까지만 지속됩니다.
기타 세칙은 릴레이의 오상 참조 

 

독서란 [문(門)]이다. 

문 안에 무엇이 있는지 알고 있던, 모르던 간에 저는 처음 문을 열기 전 약간 멈칫합니다. 제가 상상했던 것이 있을 수도 있고 상상도 할 수 없는 것이 문 너머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들었던 것과는 달리 내가 싫어하는 것을 보거나 듣게 되면 어떻게 할까, 걱정을 하지만 그 안에 덫이 있지 않은 이상 문을 닫고 다시 밖으로 나와 다른 문으로 들어가면 되지요. 반대로 문 안에 내가 좋아하는 것이 잔뜩 들어있으면 나는 며칠이고 그 방 안에 머무를 수 있습니다. 

현실을 살며 매일 드나드는 내 방문, 회사의 사무실 현관문, 옷 가게 문, 식당문, 화장실 문 등등 수많은 문을 들락거리며 살아가는 것처럼, 익숙하거나 또는 새로운 책의 첫장을 열며 저는 매 시간 또 다른 시공간을 체험합니다.  

스승은 제자를 선택할 수 있지만, 책은 독자를 선택하지 못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러니 우리는 언제든지 그 안을 들여다 볼 수 있는 문을 활짝 열 수 있습니다. 저는 그 문이 언제나 열려 있다는 것에 감사하며 독서를 합니다. 



 * 릴레이 주자들  

  • Inuit님 (독서란 자가교육이다)  
  • buckshot님 (독서는 월아이다)  
  • 고무풍선기린님 (독서란 소통이다)  
  • mahabanya님 (독서란 변화다)  
  • 어찌할가님 (독서란 습관이다)  
  • 김젼님 (독서란 심심풀이 호두다)  
  • 엘군님 (독서란 삶의 기반이다)  
  • 무님 (독서란 지식이다)  
  • okgosu님 (독서란 지식섭식이다. ) 여기도 #개드립    
  • hyomini님 (독서란 현실 도피다. )     
  • Raylene님(독서란 머리/마음용 화장품 이다.)    
  • 하느니삽형님(독서란 운동이다)     
  • foog님(독서란 이다)    
  • 토양이님(독서란 모르겠다.)   
  • 파이랑님(독서란 새벽 3시다.)   
  • Demian   님(독서란 여행이다.) 

     

    제가 지정하는 다음 릴레이 주자는 두둥, 
     
    게으름을 무찌르자- 뽐뿌질 리뷰의 대가이신 lazydevil 님  
    little miss coffee - 제 독서의 멘토이신 하이드님
     
    부탁드립니다^^ 
     
     
    --------------------------------- 
    흑흑 데미안님 정말 원망스럽습니다. 이거 생각하다가 아침시간을 다 보냈어요, 레포트보다 더 어렵습니다. ㅜㅜ  

    당췌 제가 남들 보여주기 글 쓰기에 알러지가 있어서,  

    그냥 가볍게 '술'이다- 취하는 걸 즐겨야 볼 수 있으니까, '정신줄 놓는 행위'이다-독서를 할 땐 넋놓고 보니까 따위를 생각하며 재밌게 써봐야겠다 했는데, 다른 분들 쓰신 것 보니까 헐, 너무 다들 잘 쓰셔서 깜놀하고,, 데미안님 왜 절 이런데 끌어들이셨냐며 원망하고-_-  그래도 오랜만에 머리 지끈할 정도로 머리를 굴려서 나름 매끈한 결과물이-;;

    특별한 두 분께 바통을 넘기는 것이라 합니다.^^ 그래서 평소 제 독서에 많은 영향을 끼치시는 분들께 넘겨드려요, 이 참에 알라딘에도 릴레이 같은거 하면 재밌을 것 같네요. ㅎㅎ

    (데미안님, 저 왠지 감동이었습니다. 그래서 왠지 더 열심히;;; )

     


  • 댓글(12) 먼댓글(2)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1. [릴레이] 나의 독서론
      from little miss coffee 2009-06-14 11:59 
      [릴레이] 나의 독서론 규칙입니다. 1. 독서란 [ ]다. 의 네모를 채우고 간단한 의견을 써주세요. 2. 앞선 릴레이 주자의 이름들을 순서대로 써주시고 3. 릴레이 받을 두 명을 지정해 주세요. 4. 이 릴레이는 6월 20일까지만 지속됩니다. 기타 세칙은 릴레이의 오상 참조     독서란 [발견]이다. 이 '발견'은 새로운 것들의 발견이기도 하고, 늘 옆에 있으나 몰랐던
    2. 월아, 알고리즘
      from Read & Lead 2009-06-21 06:18 
      부제: 독서(讀書) → 독아(讀我) → 월아(越我)inuit님께서 나의 독서론이란 주제로 릴레이 포스팅을 시작하셨다. 규칙입니다. 1. 독서란 [ ]다. 의 네모를 채우고 간단한 의견을 써주세요. 2. 앞선 릴레이 주자를 써주시고 3. 릴레이 받을 두 명을 지정해 주세요. 4. 이 릴레이는 6월 20일까지만 지속됩니다. 기타 세칙은 릴레이의 오상 참조inuit님께서 유정식님과 맑은독백님께 바톤을 넘기셨고, 나는 맑은독백님으로부터 바톤을 이어 받았다...
     
     
    Demian 2009-06-14 14: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이야~~~~~~~~~!!!!!!!!! 정말 멋집니다^0^////
    독서는 문이다. 딱이네요. 우왕~^^ 한참 되새기다 갑니다. 추천!!!!!! ^^/

    Forgettable. 2009-06-14 18:45   좋아요 0 | URL
    아휴 데미안님 맨날 칭찬만 해주시니 제가 진짜 괜찮은 글 쓴다고 착각하잖아요! ㅋㅋㅋㅋㅋ
    님 덕분에 제가 새로운 블로그 문화도 접해보고 감사합니다.^^

    잉크냄새 2009-06-14 16: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오랫만에 보는 서재 릴레이 로군요.예전에 참 유행하던 것이었는데...
    독서에 대한 정의가 멋집니다.

    Forgettable. 2009-06-14 18:48   좋아요 0 | URL
    ㅎㅎ 전 처음에 이게 뭔가......... 하면서 벙쪘다가 약간 설렜다가 했는데;; 이게 보통 어려운게 아니더라구요 ㅋㅋㅋ

    잉냄님(이렇게 불러도 되나요, 이게 요즘 중고딩 말줄임버젼이에용ㅋㅋ) 글만 하겠습니까; 전 백년 써도 그런 여행기는 못써냅니다. ㅋㅋㅋ

    잉크냄새 2009-06-15 12:53   좋아요 0 | URL
    보통 앞의 두자만 불러서 잉크 라고는 하는데 잉냄은 처음이네요.
    그래도 뒤의 두자 냄새님이라고 불리는 것은 사양합니다.^^

    Forgettable. 2009-06-15 13:00   좋아요 0 | URL
    아, 장난으로라도 냄새님- 하면 안될 것 같은 분위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행기 2탄 또 써주세요, 제 로망 자이살메르 낙타사파리 기대할게요! (시간상 자금상 못갔거든요 ㅠㅠ 아 근데 낙타 사파리 안하셨을 수도 있겠구나..)

    잉크냄새 2009-06-16 13:03   좋아요 0 | URL
    전 낙타사파리를 했답니다. 근데 낙타사파리의 로망이 사막에서 맞이하는 밤의 별이었는데 제가 간 날이 비가 내려서 꽝이었답니다. 자이살메르는 3탄에 등장할 예정입니다. 개봉박두! 두둥!!

    2009-06-14 19:1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9-06-14 19:27   URL
    비밀 댓글입니다.

    [해이] 2009-06-15 00: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참 잘했어요:D

    2009-06-15 12:4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9-06-15 12:53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