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2017년 알라딘 머그컵이 나왔네요.^^

그것도도 9종이나요.

궁금해서 알라딘 들어가자마자 바로 머그컵부터 확인 했어요.

서재의 달인으로 어떤 머그컵이 올지 무척 궁금해집니다.^^

저는 마음에 드는 머그컵이 셜록 화이트, 블랙도 마음에 들고요,

정글북도 괜찮고, 모비딕 양각도 괜찮네요.

욕심 안 내고 그냥 눈으로만 구경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머그컵이 마음에 드시나요?^^

 

 

 

 

 

 

 

 

 

 

 

 

현대 언어학과 인지과학의 창시자이자 열렬한 사회 비평가로서 지난 50년간의 과학적 성과를 바탕으로 인간과 사회에 관한 자신의 핵심 철학을 정리하고 논쟁점을 광범위하게 비평한 ‘촘스키 인간론’의 정수다. 저자는 이 책에서 처음 변형생성문법 이론을 정립했던 1950년대 이후 거둔 인지 과학적 성과를 바탕으로 언어 연구가 어떻게 과학적으로 발전했는지를 명쾌하게 설명한다. 그리고 언어의 사회적 측면과 의사소통, 지시와 관련된 측면을 강조하는 여러 가지 다른 이론을 설명하고 비평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이론 언어학, 인지과학, 과학철학, 과학사, 진화생물학, 형이상학, 지식 이론, 언어철학, 도덕 · 정치철학, 이상적인 교육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우리 인간이 어떠한 존재이며 우리가 사용하는 언어가 사회, 정치적으로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그것이 우리의 사고를 어떻게 형성하는지 설명하면서 언어 과학자로 자신의 저작물에 대한 함축적 의미를 전한다.   -알라딘 책소개

 

 

 

사진위주 갤러리 류가헌 관장 박미경 산문집. 지리적으로 멀어서 개발되고 훼손되지 않았고, 외롭고 적은 사람들이 오래 살아서 인정이 남아 있고 흐르는 곳 열아홉 곳 섬, 그리고 그곳 사람들의 모습과 이야기를 귀 기울여, 조용히 담았다.

책 어디를 펼쳐도 참으로 사랑스러운 사람들, 곡절 많은 사람들이 자리한다. 그리고 그저 아름다운 풍광이 아닌, 그네들의 삶의 터전으로서의 섬이 글로, 100장이 넘는 사진으로 가득하다. 그 안에 섬이, 사람들이, 갯벌이, 새들이, 꽃들이, 나무들이, 고기들이, 별들이, 바람들이 차고 넘친다.

 

 

 

 

 

 

 

처음 가는 제주 여행도 아니고 유명 관광지는 지겨운 당신에게 권하는 나만의 두 번째 제주 올레 여행. '제주? 웬만한 곳은 다 가봤는데?', '아 거기? 엄청 유명한데 가보니 별로더라.' 남들 다 가는 유명 관광지, 줄 서서 먹어야만 하는 맛집 등은 이미 다 가봐서 지겨운 당신이라면 더 새로운 더 제대로 된 제주 여행을 원할 것이다. 그런 당신에게 이 책은 '취향 여행법'을 권한다.

나 홀로 여행자도 맘 편하게 가는 올레, 오로지 제주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올레,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즐길 수 있는 올레 등 당신의 취향별로 다양한 올레를 골라 걸을 수 있다.

 

 

 

 

 

 

 

박찬욱 감독의 영화 [싸이보그지만 괜찮아] 각본을 책으로 엮었다. 정서경 작가와 박찬욱 감독은 [친절한 금자씨] 각본을 시작으로 [싸이보그지만 괜찮아], [박쥐], [아가씨] 각본을 공동 집필해왔다. 그중 <친절한 금자씨 각본>, <싸이보그지만 괜찮아 각본>, <박쥐 각본>이 동시 출간된다.

영화 [싸이보그지만 괜찮아]는 스스로를 싸이보그라 믿는 영군(임수정 분)이 신세계 정신병원에 입원하며 펼쳐지는 일들을 그린다. 같은 병원에 입원 중인 일순(정지훈 분)은 형광등과 자판기에 말을 걸고 식사를 거부하는 영군에게 관심을 갖고, 그녀를 위로하고, 밥을 먹이기 위해 분투한다. 엄마보다도 자신을 더 살갑게 키워준 외할머니가 치매로 요양원에 간 후부터 자신을 싸이보그라 믿게 된 영군을 통해, 거대한 상실감과 슬픔, 분노를 이겨내는 시간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낸다.

 

 

 

 

 

박찬욱 감독의 영화 [친절한 금자씨] 각본을 책으로 엮었다. 정서경 작가와 박찬욱 감독은 [친절한 금자씨] 각본을 시작으로 [싸이보그지만 괜찮아], [박쥐], [아가씨] 각본을 공동 집필해왔다. 그중 <친절한 금자씨 각본>, <싸이보그지만 괜찮아 각본>, <박쥐 각본>이 동시 출간된다.

영화 [친절한 금자씨]는 유아 유괴살해 혐의로 13년간의 복역을 마치고 출소한 이금자가 자신을 범인으로 만든 백한상을 찾아 응징한다는 내용의 복수극이다. [복수는 나의 것], [올드보이]에 이은 '박찬욱 복수 3부작'의 최종판으로, 속죄와 구원에 대한 메시지를 던진다. 영화는 "너나 잘하세요"라는 대사를 유행시키며 312만 관객을 동원했고, 배우 이영애의 연기 변신을 가능케 한 이금자 캐릭터는 천사이자 여전사로 입체적 면모를 보이며 사랑받았다.

 

 

 

 

코미코 화제의 웹툰 <모럴센스> 3권. 다른 사람에게 명령 받거나 지배 받는 것을 좋아하는 M성향의 모범사원 정지후와 그의 비밀을 알아버린 회사 동료 정지우. 그 둘은 3개월 동안 유예 기간을 두고 지배자와 피지배자 관계를 유지해 보기로 한다. 시간이 지날수록 두 사람의 관계는 점차 무르익어 가는데...

 

 

 

 

 

 

 

 

 

 

퇴사를 종용하는 책이 아니다. 보람 따위 집어치우고 일하기 싫다고 소리를 지르라는 책도 아니고, 다들 이렇게 사는 거야, 술이나 한잔하며 자조적인 쓴웃음을 짓자는 책도 아니다. 회사란 무엇이고 일이란 무엇인지 자문하며, 회사와 일과 나와의 관계를 재정비해보자고 말하는 책이다.

 

 

 

 

 

 

 

 

 

 

링고 장편소설. 사랑하는 쌍둥이 동생이 죽었다. 그리고 동생은 누군가에게 살해당했다. 가장 유력한 용의자가 있지만 확실한 증거가 없이는 그를 단죄할 수 없다. "네가 대신 들어와. 유준이 이름으로." 하지만 그와 함께할수록, 순간순간 느껴지는 진실함에 어느 것이 진짜인지 점점 미궁 속으로 빠지게 된다. 그를 밀어내면서도 동시에 원하는 이율배반적인 상황. 그녀의 몸과 마음은 물에 젖어 들듯 그에게로 향해 간다. 이 길의 끝은 복수일까, 사랑일까.

 


댓글(20) 먼댓글(0) 좋아요(4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yureka01 2017-01-01 11:4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따뜻한 커피와 우유가 잘 어울릴듯한 머그컵.ㅎㅎㅎ// 한해도 달달한 마끼아또 닮은 시간 되시길....

후애(厚愛) 2017-01-02 08:53   좋아요 1 | URL
네 ㅎㅎ 유레카님 즐거운 일 가득한 한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지금행복하자 2017-01-01 12:3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도라에몽 머그가 좋았어요 ㅎㅎ 드립머그 노인과 바다도 예뻐요~^^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후애(厚愛) 2017-01-02 08:54   좋아요 0 | URL
도라에몽이 무척 귀엽고 예뻤지요. ㅎ 저는 이번에도 셜록 머그컵이 좋으네요.^^

지금행복하자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stella.K 2017-01-01 12: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재의 달인들한테 보내주는 머그컵은 어떤 게 될지 모르겠네요.
작년엔 너무 커서 결국 나중엔 안 쓰고 있거든요.
저기 어린 왕자나 정글북이 마음에 드는데 안 되면 셜록 컵도 괜찮은데...
암튼 후애님 덕분에 구경 잘하고 갑니다. 사실 궁금했거든요.

새복 복 많이 받으십시오!^^

후애(厚愛) 2017-01-02 08:57   좋아요 0 | URL
네 저도 궁금하네요.
작년에는 마음에 들지 않는 머그컵이 와서 좀 실망했었거든요.^^;;
아마 이번에도 그럴 것 같아요.
도라에몽이 좀 작아서 사용하고 있어요.
서재의 달인으로 마음에 드는 컵이 오면 좋겠어요.^^

stella.K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서니데이 2017-01-01 13:3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알라딘에서 이번에는 진짜 다양한 디자인으로 준비했나봅니다.
지난해에도 예쁜 컵이 많았는데, 올해도 기대에 어긋남이 없네요.
후애님,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후애(厚愛) 2017-01-02 08:59   좋아요 1 | URL
네 이번에도 참 예쁜 컵들이 많아요.
지난해도 그렇고 이번에도 품절이 빨리 될 컵들이 있을 것 같아요.
서니데이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보물선 2017-01-01 13:3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오늘 스프컵으로 2개 주문했어요^^

후애(厚愛) 2017-01-02 09:00   좋아요 1 | URL
아 스프컵으로 주문하셨군요.^^
좋으시겠당~
보물선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sijifs 2017-01-01 15: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모비딕 양각 매우 탐나는 재품이기는 합니다..

후애(厚愛) 2017-01-02 09:00   좋아요 0 | URL
귀엽게 나왔어요.^^
모비딕 양각도 마음에 들지만 저는 그래도 셜록이 눈길이 가네요.
sijifs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마녀고양이 2017-01-01 18:0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정말 곤란하네요.
매년 알라딘 컵을 받았더니, 이제는 놓을 자리가 없습니다. 그런데
올해 컵이 참 이쁘군요.

후애님, 올해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 되세요.

후애(厚愛) 2017-01-02 09:02   좋아요 0 | URL
오~!!! 매년마다 갖고 계시면 정말 많이 갖고 계시네요.^^
대단하십니다.
올해도 예쁜 컵들이 많아요..ㅠㅠ

마녀고양이님께서도 올해 건강하시고 행복한 한 해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비연 2017-01-02 10:5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머그컵 받으러 책 주문을 해야 하는...;;;;

후애(厚愛) 2017-01-07 14:54   좋아요 0 | URL
그치요..^^;; 저는 그냥 포기하려고요.^^

보슬비 2017-01-02 21: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셜록과 모비딕 4종류 모두 맘에 들어요.~ 지금도 사용하지 않고 모셔둔 머그컵이 있으니 욕심내지말고, 부디 서재의 달인에서 받는 컵이 그중에 하나가 오길 바라고 있습니다.^^

후애(厚愛) 2017-01-07 14:55   좋아요 0 | URL
저는 셜록과 모비딕 양각이 마음에 드네요. ㅎㅎ 저는 하나씩 사용하고 있어요.
저도 욕심내지 않고 그냥 포기하려고요. 꼭 서재의 달인에서 마음에 드는 컵으로 보내주면 좋겠네요.^^
저는 못 받았습니다. ㅠㅠ

캐모마일 2017-01-05 15: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셜록과 어린왕자가 눈에 들어오네요. 굿즈는 알라딘이 제일인거 같아요

후애(厚愛) 2017-01-07 14:56   좋아요 0 | URL
네^^ 이번 2017년에도 예쁜 머그컵이라서 인기가 많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