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특별한 상식'이라는 타이틀을 내 건 이 시리즈는 비슷한 류인 웅진 출판사의 [고정관념]시리즈 보다 훨씬 괜찮은 교양 총서다.

 

마치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관련 주제를 묶어 책으로 낸 듯 보이지만, 내용은 그리 허접하지 않다. 체계를 갖추려고 노력한 총서다. 물론 분량상 기획상 수준은 그리 깊은 것은 아니다.

 

타깃층은 아마도 예비대학생과 학부 교양 강좌 정도가 될듯하다. 내가 제일 처음 접한 책은 <자본의 세계화>였는데, 편집이 꽤 괜찮아서 다섯 권을 구입했다.

 

그런데 나중에 알고보니, 이 시리즈는 전신이 이소출판사의 [세상보세]시리즈의 연속이었다. 나에게 이 시리즈의 <민주주의>와 <국제이주>가 있었는데, 이후 출판사 책을 구입한 후 제목이 같아 비교해보니 똑같은 책이었다.

 

아마도 이소출판사가 [세상보세]시리즈를 절판시킨 후 판권을 넘겨(아니면 자사의 출판사 이름을 바꿨든가) '아주 특별한 상식'시리즈로 대체한 듯하다.

 

 

 

 

 

 

 

 

 

 

 

 

 

 

 

 

 어쨌든 <민주주의>와 <국제이주>를 비교해 보고 같은 책을 가졌지만 다른 총서라서 재밌는 느낌을 받았다. 이후 출판사 시리즈는 종이질도 훨씬 좋고 배판도 좀 녋어져 좋지만 가격이 상당히 높게 책정되 있어 그것이 좀 거슬린다. (민주주의 이후에 나온 책들은 만원이 넘는다..)

 

 

 

 

 

 

 

 

 

 

 

 

 

 

 

 

 

 

 

 

 

 

 

 

뭐, 비슷한 시리즈로 [고정관념]시리즈나 영림카디널의 [도미노 총서]시리즈가 있긴 하지만 전체적인 책 만듬새가 훌륭하고 내용도 괜찮아 이 책에 손을 들어주고 싶다. 물론 [도미노 총서]는 나름대로 장점을 가졌기에 단순 비교는 힘들지만(주제도 다른 것이 상당히 많다)~

 

내가 가지고 있는 책은 모두 5권이다. 이런 류의 시리즈 중 상당히 만족하고 본 책들이라 컬렉션화를 결정했다. 꽤 괜찮은 교양총서니, 혹시 모르시는 분들에게 강추드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