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찾습니다 - [HD리마스트링 고화질 영상]
이서 감독, 김규남 외 출연 / 와이드미디어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영화에 대한 리뷰를 이렇게 늦게 올리게 되네요... 

친구가 감독을 해서 친한 지인 4명과 함께 중앙시네마에서 같이 본 겁니다. 최근 이 영화를 어둠의 루트로 입수했는데, 생각 난 김에 몇 자 남겨봅니다.

 

 

일단, 영화는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강렬한 주제의식은 좋았습니다. 예전에 저보다 먼저 이 영화를 보신 지인이 영화가 2%부족하다고 감상을 얘기하셨는데, 저는 그 2%의 부족함이 캐릭터에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영화 속의 부동산 사장이 좀 더 악했다면 더 좋았을 거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영화 캐릭터상 약간 희극적인 면이 많이 보여서 아쉬웠네요~  <카우보이 비밥>의 비셔스처럼 처음부터 끝까지 냉혹하고 잔인했다면 영화가 좀더 매력적이 되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한편으론 좀 무거운 주제의식을 다소 거칠고 폭력적으로 표현하고 있어 나름대로 다음과 같이 정리해 봤습니다. 감독은 "바로 오늘을 살아가는 대한민국 사람들 속에 '사람다운 사람'을 찾기가 그만큼 힘들다."는 사실을 전달하려고 했던 것은 아닌지...  

 

전부 개같은 인간들, 아니 개보다 못한 인간들이 득실대는 대한민국이라는 사실을 뒤집어서 얘기한 것 같다는 인상이 강했습니다. 처음에 '개를 찾습니다'에서 '사람을 찾습니다'로 전단지가 자연스럽게 바뀌어 붙어도 여전히 차이가 없는 것을 보니 말입니다..ㅎㅎ 

 

 

 

 

덧붙임 

1. 원래는 별 3개 였는데, 친구가 감독을 해서 별 하나 추가..ㅎㅎ 

2. 차기 작의 시나리오를 검토해 줬는데, 언제쯤 크랭크 인에 돌입할지 궁금하다는..   

일단, 영화는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내용은 좋았네요. 예전에 저보다 먼저 이 영화를 본 지인이 영화보시구선, 2%부족하다고 감상을 얘기하셨는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