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전 펌을 했다. 펌을 한 이유는 미용사 언니들의 적극적 권유도 있었지만 정작 중요한 이유는 머리를 감기 싫어서다..--;;
아침에 일어나 머리를 감는 것은 정말 우울한 일이다.

원래 머리가 직모의 머슴형 머리여서 자고 일어나면 눌리기 때문에 반드시 머리를 감아줘야 한다. 그런데, 머리감기가 정말 싫은거다.
지인들한테 물어보니 매일 감는단다!! 으헥~ 하는 나에게 그들이 더 으헥! 하는 것 같다..ㅎㅎ 어떻게 매일 머리를 감지 않냐고..

나중에 미용실 디자이너 군이 왈, 나는 매일 머리를 감는 것보다 일주일에 3번 정도 감는 것이 좋단다. 건성이라서 매일 감으면 머리결이 상한단다~
우와~~ 그리고 나서 펌을 하니 일주일에 한 번만 감아도 끄떡없다! 머리도 대충대충 해도 항상 그모양이니...ㅎㅎ

편리하고 아주, 좋은데...언제부턴가 난감한 일이 발생하고 있다..

상황1
와우북 페스티벌에서 열심히 한 부스에 들어가 책구경을 하고 있었다. 앞에 있던 점원이 '사모님 뭐, 찾으시는 거 있으세요?' 난 내 옆에 있는 아줌마한테 묻는 건가부다 했다. 근데, 또 그런다. 계속 책만 보고 있는데, 이제는 내 앞까지 와서 '사모님 뭐, 찾으세요?' 이런~~~ 나보고 하는 말이었다!!!! 얼굴을 쳐들고 '아니, 누가 사모님이야 누가!'라고 하니, 얼굴이 사색이 다되어 연신 죄송하다고 머리를 조아리는 자원봉사 여대생..이런 지저스~

상황2
버스정류장 앞. 스키니바지에 슬림 체크 자켓을 입고 버스를 기다리고 있었다. 자켓 주머니에서 mp3를 꺼내는데, 카드가 떨어졌나부다. 뒤에 있던 어떤 남자 목소리가 들린다. '아가씨~ 카드 떨어졌어요~' 휙 뒤를 돌아다 봐 줬다. 개면쩍어한다...이런 젠장~~

상황3
광복절이었나 아마 그쯤 됐을거다. 연휴에 올만에 학교에 갔다. 근처에 갔다가 약속이 파토나는 바람에 책을 읽기 위해 갔다. 책읽다가 출출해서 지하 매점에서 주전부리를 골랐다. 계산을 치를려고 하니, 주인 아주머니가 깜짝 놀라면서..여잔줄 알았쓰~  이런 제길~

상황4
2월 초는 어머니 생신이다. 올해엔 옷을 선물해주기로 했기 때문에 어머니하고 백화점엘 갔다. 어머니께 옷을 고르라고 하고 멀찍이 떨어져 딴 곳을 보고 있었다. 점원 왈~ 어머~ 따님이 키가 아주 크시네요...그걸 듣고 계속 웃는 어머니... 빌어먹을!

상황5
그저께 선릉역 지하철 화장실. 손씻고 손을 말리고 있는데, 어떤 아저씨가 화장실로 들어오다가 흠칫 놀라면서 얼릉 밖으로 나간다. 잠시후 다시 들어오더니 남자화장실에 웬 여자가 있는 줄 알았다고...그러더니 대뜸 남자야? 여자야? .....게이야? 하고 쉬를 하면서 묻는다..눈길로 쏴봐주면서 나왔다~


상황이 이러하니 난감하지 않을 수 없다. 머리가 조금만 길어지면 문제가 발생한다. 에휴~ 직모로 전환하기는 싫고 그렇다고 한달걸러큼 미용실에 가서 머리를 자르는 것도 귀찮고...감수하고 살려니 여자같다는 소리나 듣고...하~ 참으로 난감하다..
편리하기 위해서 펌을 했는데 이런 예상치 못한 반응들이 있을 줄이야...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마늘빵 2010-03-19 10: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으흐흐흐. 웃는 걸 용서하시길. 재밌네요. 고운 외모에 파마한 머리도 긴가 봅니다. ^^ 비슷한 상황이 이렇게 자주 일어나니. 직모인 저도 파마한 머리를 좋아합니다. 그런데, 자주하면 안 좋다고 해서 가급적 안 하려고 하죠. 한 3년전쯤 하고선 안 했네요. 사실은 파마를 하고픈데, 한달 정도밖에 못가고 해서 그것두 참 돈이 아깝고.

yamoo 2010-03-19 17:17   좋아요 0 | URL
저는 머리가 아주 뻣뻣해서 3개월에 한 번씩 펌을 합니다..자주하면 머릿결이 상한다네요..펌을 하고 1개월은 괜찮은데, 그 이상되면 머리가 길어지고 펌이 조금씩 풀려져서 아줌마형 파마머리가 됩니다..한달에 한번가서 컷을하나 3달에 한 번 가서 펌을 하나..그가격이 그가격이더군요...펌 하시고 2개월 마다 미용실에 가시면 될꺼 같은데요^^ 펌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