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플 기사단 추리파일 - 상징과 기호로 봉인된 중세 미스터리 150 추리파일 클래식 시리즈 5
팀 데도풀로스 지음, 임송이 옮김 / 보누스 / 2017년 7월
평점 :
절판


간혹(어쩌면 자주) 기사 제목에 낚이는 경우들이 종종 있다. 기사의 실제 내용과는 관계가 없는, 아니 기사 내용과 연관성은 있지만 핵심에서 벗어난 제목들. 내용의 알참보다는 괜스레 궁금증을 유발하는 허접한 내용의 기사들 말이다. 이처럼 낚는 제목의 기사 내용을 접한 후엔 서로 다른 반응을 보일 수 있겠다. 제목에 비해 내용이 허접하다면, 완전 어이가 없어 화가 날 테고. 또 한편으로는 핵심과 벗어난 제목에는 황당함을 금할 수 없지만, 그 내용이 실하다면 낚인 것을 고맙게 여길 게다.

 

이 책, 템플 기사단 추리파일은 개인적으로는 제목에 낚인 책이다. 특히, 부제 상징과 기호로 봉인된 중세 미스터리 150이란 제목은 내 멋대로 해석함으로 스스로 낚였다. 이 책이 마치 감춰진 베일이 벗겨지듯, 템플 기사단이 비밀스럽게 간직해온 봉인된 상징과 기호에 대한 정보를 독자들에게 전해 주는 책으로 생각했다. 그네들만의 암호, 상징이나 기호에 대한 해석을 담고 있는 책으로 착각했던 게다. 그래서 스스로 책 제목에 낚여 버렸다.

 

책은 내 예상과는 전혀 다른 내용을 담고 있었다. 저자는 중세 시대에 실제 내려오던 수많은 퀴즈들을 수집하여 편집, 각색의 과정을 통해, 이들을 하나의 책으로 모아놓은 것이 이 책, 템플 기사단 추리파일이다. 그러니, 나와 같은 생각으로 이 책을 접하면 낚여도 단단히 낚이는 셈이다.

 

그렇다면, 제목에 낚였으니, 이 책에 화를 품어야 하나? 그렇지 않다. 비록 나의 착각으로 인한 만남이지만, 이 책은 재미난 퀴즈들을 만나는 재미가 가득한 책이다. 그런 의미로 본다면, 낚인 게 행운인 셈이다. 책 내용이 무엇인지 알고 선택하는 분들에겐 이 책, 템플기사단 추리파일은 흥미진진한 퀴즈의 세계를 여행하는 안내서가 될 게다.

 

책을 통해 다양한 퀴즈들을 만나게 된다. 틀린 그림 찾기나 똑같은 그림 찾기, 거울에 대칭된 그림 찾기 등 다양한 그림 문제를 만나는 재미도 있다. 무엇보다 수학적 사고와 이성적 추리 등 머리를 요리저리 굴려야 하는 문제들을 만나는 재미가 가득하다. 솔직히 어떤 문제는 여전히 잘 이해되지 않는 문제들도 만나게 되지만, 이런 다양한 문제들을 만나게 됨으로 두뇌개발에 큰 도움을 줄 수 있겠단 생각이다.

 

평소 퀴즈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스스로 기꺼이 낚일 그런 흥미로운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