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릭메카의 미니 변신 로봇 - 미니미니 로봇과 아기공룡 변신 로봇의 대모험!
최상철 지음 / 위키미디어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이들에게 브릭은 이제 너무나도 친근한 장난감이 되었습니다. 저희 아들도 브릭을 참 좋아합니다. 마트에 가면 꼭 하나씩 건져오려고 해서 마트에 함께 가기가 꺼려질 정도랍니다. 브릭 제품의 절대 강자인 레고 뿐 아니라 우리나라 제품인 옥스포드, 그리고 중국 호환제품까지 두루두루 가지고 있답니다. 정말 조금 과장되게 말하여 브릭이 산을 이루고 있답니다. 수납 상자로 몇 상자에 커다란 가방 역시 몇 개이니 참 무던히 많이도 샀네요. 그런데도 여전히 사려고 하는 아들 녀석.

 

요즘은 자기가 만들고 싶은 모양을 자유롭게 만들며 놀고 있는데도 그럼에도 여전히 새로운 제품에 탐을 내곤 한답니다. 그런 아들의 관심을 잠시 돌려줄 좋은 책이 있습니다. 위키미디어에서 출간된 브릭메카의 미니 변신 로봇이란 책으로 이 책에는 17가지 로봇을 만드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미니 브릭 변신/합체 로봇을 만드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저자는 책을 통해 다양한 로봇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미니 탱크, 경찰 로봇, 미니 티라노사우루스, 미니 드래곤, 게 로봇, 조난 구조 제트기, 정찰용 제트기, 전투기 등 다양한 로봇을 만들 수 있습니다.

 

부품은 무엇이 필요한지도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어 필요한 부품을 찾는 재미부터 놀이가 시작됩니다. 부품은 브릭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대부분 가지고 있는 부품들이랍니다. 각각의 로봇을 만들 때의 부품도 개별적으로 소개하고 있지만, 17가지 로봇 전부의 부품 역시 한 자리에서 소개해주고 있어 이를 보고 한 번에 부품을 찾아 놓고 하나하나 로봇을 만들어 갈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또 하나 좋은 점은 브릭을 낱개로 구매하는 방법도 알려주고 있답니다. 여태 브릭을 낱개로 구입한다는 생각은 해보질 못했는데, 혹시라도 필요한 부품이 있을 때는 구입해 볼 수도 있겠어요. 저자는 각각의 로봇들에게 고유의 이름을 지어줬답니다. 울 아들 녀석도 장난감에 이름을 지어주고 부르며 놀곤 하더라고요.

 

솔직히 로봇의 사이즈는 대부분 미니랍니다. 그렇기에 미취학 아동들에게 조금은 더 어울릴 것만 같아요. 하지만, 군단을 만들어 놀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티라노사우루스 군단을 만든다던지, 로봇 경찰단을 만들 수도 있고, 트리케라톱스 군단, 탱크 군단 등을 만들어 전쟁놀이를 하며 놀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브릭메카의 미니 변신 로봇은 브릭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큰 선물이 될 수 있는 책입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