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 수집가 1 - 얼굴 없는 천사를 찾아라 고래동화마을 12
김희철 지음, 홍그림 그림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싹한 호러동화 공포 수집가의 주인공 이여름은 공포수집가랍니다. 공포 방송 무서리 방속국의 운영자랍니다. 사실 여름네 온 가족이 무서리 방송국의 운영에 이런저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동생 겨울이는 현실 남매답게 언제나 삐딱합니다. 하지만, 무서워할 누나 곁에서 든든한 힘이 되어 주며 현장을 함께 누빕니다. 심야버스 운전기사인 아빠는 무서운 이야기 소재를 공급합니다. 사실 그리 영양가 있는 소재를 공급하는 것 같진 않지만 말입니다. 엄마는 언제나 여름이가 포기하지 않도록 격려합니다.

 

스피커인 엄마(정말 스피커인지 어떤지는 잘 모르겠습니다.)가 이번에도 여름에게 좋은 소재를 전해줍니다. 외갓집이 있는 뱀사골 천년송 언덕에 한밤중이면 얼굴 없는 천사가 출몰한다는 소문을 말입니다. 이렇게 여름은 뱀사골로 향하게 됩니다. 과연 그곳에 출몰한다는 얼굴 없는 천사는 무엇일까? 아님 누구인 건가요?

 

작가는 동화를 통해 공포에도 순기능이 있다.”고 말합니다. 과연 이야기 속에서 찾을 수 있는 공포의 순기능은 무엇일지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공포 수집가 1: 얼굴 없는 천사를 찾아라는 오싹한 공포 이야기를 통해 으스스한 즐거움을 전해주는 동화입니다. 하지만, 오싹한 즐거움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먹먹한 아픔도 있고, 그 아픔과 슬픔을 넘어서게 하는 감동도 있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이하라 2022-09-08 16: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중동이님 행복하고 즐거운 추석연휴 되세요.^^

중동이 2022-09-08 20:57   좋아요 1 | URL
감사합니다. 이하라님도 즐겁고 좋은 연휴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