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오사카 This Is Osaka (2017~2018년 최신판) - 오사카.교토.고베.나라.히메지(책속의 책 [Maps & Navigation] 제공) 디스 이즈 시리즈
김현신.조일재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1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여행서 전문 출판사인 테라출판사(TERRA)에서 출간되고 있는 <디스 이즈 ...> 시리즈 가운데 하나인 디스 이즈 오사카는 일본 오사카 여행을 돕는 서적이다. 물론, 제목처럼 오사카만을 다루고 있는 것은 아니고, 간사이(関西) 지방을 다루고 있다. 간사이 지방 가운데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이렇게 4곳을 다룬다.

 

이 책은 여행을 돕는 여행안내서적이다. , 여행에서의 감흥을 기록한 여행 에세이가 아닌, 여행 자체를 돕는 여행서적이다. 그렇기에 참으로 방대한 여행 정보를 담고 있다. 부부인 두 저자가 함께 오랜 시간 동안 여행하며 모으고 모은 정보들을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정보를 싣고 있는 이 책은, 간사이 지방의 여행은 이 책 한 권으로 충분할 정도다.

 

책은 여행을 준비하는 과정부터 시작하여 상세하게 여행자를 돕는다. 항공권 예매, 숙소 예약 뿐 아니라, 다양한 추천 일정까지 실려 있다. 특히, 추천 일정은 단순히 구색을 갖추기 위해 몇 코스를 끼워 넣었다기보다는 저자들이 심혈을 기울여 정말 추천하기에 부족하지 않을 그런 코스들을 다양한 경우의 수의 맞춰 12가지 경우나 소개하고 있어, 실질적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이렇게 전체적 정보를 앞부분에서 싣고, 그 다음엔 각 지역별로 여행정보를 싣고 있다. 각 지방의 관광 명소, 먹거리, 숙박 장소, 관광지 요금, 관광 시간, 교통편, 쇼핑까지, 여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들은 다 실려 있다고 볼 수 있다.

 

저자들이 소개하듯,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이들 지역은 멀지 않은 한 시간 내외의 거리임에도 서로 전혀 다른 분위기임을 책으로도 충분히 느끼게 된다. 그렇기에 오사카 지역을 살펴볼 때면, 오사카 지역을 여행하고 싶다가도, 교토 지역을 살펴볼 때엔 전혀 다른 분위기의 그곳도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그래서 교토도 좋겠다 싶을 때면, 또 다른 매력의 고베, 그리고 나라 지역 등 책의 여행정보 소개만으로도 네 곳의 전혀 다른 매력을 잘 느낄 수 있다.

 

이 책의 또 하나의 장점은 책의 두툼한 분량으로 인해, 여행 전에 필요한 정보들을 두툼한 책으로 살펴보며 준비한 후, 여행 갈 때는 각 지역의 지도와 교통정보를 상세하게 기록해 놓은 책 속의 책만을 따로 가지고 갈 수 있게 해놓은 점도 매력적이다.

 

일본 내 지역 가운데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다는 간사이 지역. 아직 여행한 적은 없지만, 아무래도 가까운 시일 내에 이 책의 도움을 받아 가야 할 것 같다. 우리 딸 아이(4) 때문이다. 몇 년째 해리포터에 푹 빠져 있는 딸아이가 요즘 부쩍 영국 가자고 조르더니, 이 책에 실린 오사카의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지역 소개를 어떻게 봤는지, 영국 까지 힘들면 우선은 오사카도 좋겠다고 능구렁이 같이 말하는 소리에 깜짝 놀랐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다음 휴가는 간사이 지방으로 가야할 듯하다.

 

아무튼 간사이 지역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에겐 이 책, 디스 이즈 오사카한 권이면, 이런 저런 책을 기웃거리지 않아도 충분할 것 같은 그런 좋은 여행정보서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