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rdians of the Galaxy 1000 점잇기&컬러링북 :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편 1000 점잇기&컬러링북
토마스 패빗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 시절 점 잇기로 여러 그림들을 그려내던 기억이 있다. 번호가 매겨진 점들을 순차적으로 따라가며 잇다 보면 하나의 완성된 그림이 그려지고, 이런 재미에 기뻐하던 기억이 말이다. 그런 어린 시절 추억 여행을 하게 해 주는 책이 있다. 바로 점잇기 & 컬러링북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편이다(물론, 어린 시절 점 잇기 그림들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이 책은 상세하다.).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vol.2(일명 가오갤2)>는 지난 52(2017) 개봉하여 이미 2백만 관중을 돌파한 마블 영화다. 마블이 만들어낸 또 하나의 흥행 영화, 또 하나의 매력적 캐릭터들. 이들을 이 책, 점잇기 & 컬러링북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편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점 잇기와 컬러링북 한 권씩 두 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물론, 부록인 컬러링북 역시 대단히 매력적인 책인 것은 사실이지만, 아무래도 점 잇기 책이 주가 될 수밖에 없다. 점 잇기 책에 실린 점 잇기 그림은 21(두 장짜리 포스터 포함)이며, 각 작품은 쉽게 뜯을 수 있게 되어 있다.

 

각 그림은 1천개의 점으로 구성되어 있다. 1천개의 점이라니, 엄청나다. 우선 1번부터 1000번까지 새겨진 숫자의 크기에 놀라게 된다. 돋보기를 써야할 정도로 작은 숫자. 이런 숫자를 쳐다보며 다음 숫자를 찾아 선을 긋다보면, 없던 집중력도 생기지 않을까 싶다. 그렇다. 선 긋기의 매력 가운데 하나는 집중력을 길러준다는 점이다.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매력적 캐릭터를 내가 그려내고 말겠다는 생각으로 선 긋기를 하다보면, 집중력이 다소 떨어지는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지 않을까 싶다. 물론, 성인 역시 복잡한 생각들을 멀리하고 단순한 작업에 몰입하고 싶을 때 이 책으로 선 긋기를 하는 것도 좋겠다. , 노안이 찾아온 분들이라면 어질어질하다는 단점이 있다.^^

 

1천개의 점으로 만나게 되는 마블영화 가..갤의 매력적 캐릭터들. 이번에 개봉된 영화 2편에서는 특히, 베이비 그루트가 매력적이라고 하지만, 아쉽게도 책에서 만나는 그루트는 성인 그루트다. 아마도 베이비 그루트는 작고 귀여운 맛은 있지만, 1천개의 점으로 만나기엔 그 덩치가 작아서 일게다. 유일한 대사 “I’m Groot.”로 모든 것을 평정하는 나무종족(X행성의 플로라 콜로서스 종족이라 한다.) 그루트를 선 긋기로 그리는 재미도 쏠쏠하다.

 

그 외에도 1편에서 만났던 허세 가득한 지구인 스타로드, 매력적인 초록 종족 여성이자 걸크러쉬가 뭔지를 제대로 보여주는 가모라, 무식하고 난폭한 드랙스, 까칠하고 과격한 너구리 로켓, 그리고 2편에서 새롭게 만나는 맨티스 등 다양한 캐릭터를 만나게 된다.

 

부록인 컬러링북의 매력 가운데 하나는 각각의 캐릭터들에 대한 간략한 소개가 함께 하고 있다는 점이다. 무식하고 난폭한 전과자이기도 한 드랙스는 알고 보니 대단한 능력이 있다. 우주에서 공기, 음식, 물 등이 없이도 무기한으로 살아날 수 있단다. 특히, 자신의 원수인 타노스의 존재에 대해서는 광활한 우주에서도 감지해낼 수 있다니, 복수의 집념이 이런 초능력을 만들어낸 걸까? 아무튼 이런 간단한 설명이 있는 점도 대단히 매력적이다.

 

점 잇기와 사랑에 빠지게 되면 한 동안 빠져 나오기 쉽지 않을 게다. 참고로 우리 딸(4) 역시 이 책을 해보더니 너무 좋다며, 자신만의 책으로 책상 한 쪽에 항상 올려놓고, 조금씩 점 잇기와의 사랑을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