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동물원 - 기발하고 엉뚱한 동물들의 초능력 이야기
김소희 지음, 이명하 그림 / 사이언스북스 / 200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슈퍼 히어로에 대한 이야기들은 언제나 흥미진진 재미나다. 만약 나에게도 특별한 능력이 주어진다면 슈퍼 히어로가 될 수 있을까? 하지만 먼저 이런 질문이 선행되어야 하지 않을까? 정말 초능력은 있는 걸까? 답은 예이다. 물론, 사람들에게 현실 속에서 이런 초능력이 주어지진 않을 게다. 그럼에도 현실 속에도 초능력이 있는데, 그건 바로 동물들에게 주어지는 능력이다.

 

이 책 초능력 동물원은 바로 그런 초능력들을 이야기한다. 우리가 따라 하기 힘든 동물들만의 초능력을 말이다.

 

어떤 동물은 사막에서 물을 만든다. 공기 중에 있는 미세한 수분을 자신의 등에 모으고 이것을 떨어뜨려 자신의 입으로 가져가는 능력이 있다. 이런 동물의 능력이 우리의 것이 된다면 어디서든 물이 없어 고통당하진 않겠다.

 

기린이란 동물은 그동안 벙어리라 여겨졌다고 한다. 그런데 알고 보니 기린은 우리가 듣지 못하는 초저주파로 서로 대화를 한다고 한다. 무협지에나 나오는 전음을 무림고수도 아닌 기린들은 일상적으로 하고 있단다.

 

뱀이 혀를 날름거리는 건, 혀로 냄새를 맡기 때문이란다. 파리는 손으로 맛을 느끼고. 작지만 건드리면 100도가 넘는 열을 발생하는 폭탄을 자체로 터뜨리는 곤충도 있고. 발로 물을 마시는 녀석도 있다. 물에 가만히 발을 대면 마치 스펀지처럼 물을 빨아올려 입까지 물을 전달한다니. 이런 녀석들의 능력도 가히 초능력이라 할 만 하다.

 

반은 잠을 자며 반은 경계를 서는 동물도 있는데, 이런 능력을 우리 군인들이 갖는다면 가히 막강 군대가 되겠다. 잠을 자며 한쪽으론 경계근무를 서니 피곤하지도 않고, 경계근무는 또 제대로 설 수 있으니 말이다.

 

우리가 우스갯소리로 물 위를 걷는 방법은 한 발이 빠지기 전에 다른 발을 내뻗는 거라고 말하는데, 정말 그런 동물이 있다. 바실리스크 도마뱀이 물위를 걷는 비결이 바로 그거란다. 1초에 약 20번 반을 내뻗을 정도로, 물에 빠지기 전에 발을 내뻗는 기술. 역시 부러운 초능력이다.

 

투명인간은 없지만 투명 물고기는 있다. 끓는 물속에서도 멀쩡히 사는 벌레들도 있고. 이처럼 동물들의 다양한 초능력을 만나는 재미가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